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해로 20주년 맞은 삼겹살데이…대규모 할인 행사 진행

입력 : 2023.03.02 14:43 수정 : 2023.03.02 15:22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올해로 20주년이 되는 삼겹살데이(33)를 맞아 유통가에서 특가 판매에 나섭니다.

 

삼겹살데이로 알려진 33일은 2000년 초 구제역으로 국내 양돈농가가 어려워지자, 축협에서 양돈 농가를 돕기 위해 시작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축산 농가를 돕는 한편 고물가로 고통받는 소비자들의 부담까지 덜어줄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우선 이마트는 오는 5일까지 삼겹살목살 500t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 이마트는 삼겹살뿐 아니라 한우 등심, 치킨, 참치, 딸기, 계란 등의 신선식품부터 가공일상용품까지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섭니다.

 

같은 기간 롯데마트도 국내산 삼겹살목심을 반값에 판매합니다. 돼지고기 외 미국산 소 냉동 LA식 갈비도 50% 할인합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 롯데온에서도 5일까지 삼겹살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한돈농협 라이블리 등 국내산∙수입 삼겹살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합니다.  

 

홈플러스는 오는 15일까지 창립 26주년 홈플런행사를 통해 반값 돼지고기를 판매합니다. 해당 행사기간 동안은 한우와 딸기 신선 식품과 함께 가전위스키완구의료 등 다양한 상품들을 1+1행사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온라인에서도 반값 데이를 열고 6~7일 냉동 생지 반값 등에 이어 8일엔 한우를 반값에 판매합니다.

 

삼겹살데이를 맞아 대형마트들이 할인 행사를 진행하자 편의점 CU도 반값 삼겹살 대열에 합류합니다.

 

CU는 삼겹살데이를 맞아 3일까지 목살삼겹살 등 한돈 정육을 최대 46% 할인 판매합니다. 또한 CU는 삼겹살을 구매하면 채소 세트까지 함께 제공합니다.

 

CU가 신선 식품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선 데에는 최근 편의점 장보기 수요가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CU는 지난달 하이포크의 목살, 삼겹살을 도입해 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했습니다. 해당 상품들은 지난달 CU1차 식재료 매출을 전년 동기 대비 76.8%나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