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삼일절에 일장기가 왠말?, 세종시 일장기 논란

입력 : 2023.03.03 16:40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삼일절에 태국기 대신 일장기를 건 세종시민에 대한 비판 여론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 주민들이 한 달 동안 태극기를 게양하는 태극기 달기 운동을 시작합니다.

 

3일 세종시민들이 이용하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따르면, 104주년 삼일절 기념일인 지난 1일 세종시 한솔동 한 아파트 가구에서 태극기 대신 일장기가 내걸려 주민들의 항의 전화가 빗발쳤습니다.

 

세대주는 항의 전화와 관리사무소의 방문 등에도 불구하고 일장기를 내리지 않고 버티다가 오후 늦게 내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일장기 게양 논란이 있은 뒤 세종시 한 주민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태극기 걸었어요 한솔동예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렸고, 많은 이들이 이에 호응하고 있습니다.

 

해당 글을 본 누리꾼들은 이번 사태를 계기로 많은 시민들이 국경일 태극기 게양에 동참했으면 좋겠다, 진정한 애국자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시민들의 항의가 빗발치자 세대주는 삼일절 윤석열 대통령 기념사를 언급하면서 “(윤 대통령이 삼일절 경축사에서) 일본이 협력관계에 있는 국가라는 점을 밝혔고, 그 부분에 대해 옹호의 입장을 표시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심지어 해당 세대주는 자신을 비판한 사람들을 수사해달라는 글을 국민신문고에 올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세종남부경찰서 관계자는 아직 관련 소장이 접수되지 않았다 다만 (일장기 게양) 사건 당일 국민신문고에 (항의차 해당 세대를 방문한 주민들을) 수사해 달라는 글을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삼일절 당일 세종과 충남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일부가 훼손된 채 발견됐습니다.

 

세종시민참여연대는 지난 1일 오전 세종호수공원에 있는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열린 지역 15개 시민사회단체 주관 104주년 삼일절 기념행사를 준비하던 중 소녀상에 씌운 털모자 2곳과 망토 3곳이 예리한 흉기로 5~10cm 정도 찢겨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시민사회단체는 누군가 불순한 의도를 갖고 범행한 것으로 보고 세종남부경찰서에 수사 의뢰할 방침입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누가 소액주주와의 연대와 경제정의 실현, 주주보호를 참칭하며 주주들 뒷통수를 친 건지 , 코아스는 대답해야 한다. 누가봐도 말도 안되는 궤변을 늘어놓으며 결국 회사 인수에도 실패, 그러고도 무슨 낯짝으로 이화피해주주보호와 연대를 외치는 건지, 정리매매 때 싼값에 주식사서 한탕해먹으려던 뻔한 수작, 뻔한 민낯 ..

2

코아스같은 기업이 한국땅에 존재하는 한 이화연대 주주같은 피해자는 계속 양산될것이다. 만약 이재명정부의 고위직에 계신분이 이화주주연대의 이 피끓는 절규들을 읽으신다면 특별법에의거해서 철저한 조사와 시장교란행위에대해 엄벌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3

이화그룹주식으로 가슴에 피멍이든 우리주주연대를 우습게 보지 말아라 2년6개월동안 수많은 날들을 이주식 살리고자 밤잠을 설쳐가며 고민했고 실날같은 거래재개를 위해 한국거래소 국회 여의도에서 목이터져라 외쳐댔던 우리의 지난날들을 기억이나 하는가 ᆢ진정 우리들의 눈물의밥을 짐작이나 하겠느냐 같이 주주운동을하다 암으로 죽어가며 언니 거래재개 못보고 갈것같애 하던 동생이 생각난다 많은 주주연대 사람들의 고통과 땀과 인내로 견뎌온 주주연대를 최대치로 대우하고 인정하고 보상해줄 각오하고 코아스는 연대와 협상에 임하라

4

28만 주주의 피해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정리매매 속 지분 매입은 주주 보호가 아닌 사익 추구일 뿐입니다. 진정한 책임은 회피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야 합니다. 주주를 위한 투명한 협의와 사과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5

것도 좋은 잉시지라고 봅니다 코아스는 진정한 기업이라면 이제라도 주주연대와 협협의에 나서야 합니다 그래야 기업도 살고 주주들은 좋고요

6

코아스 당신들이 만들어 놓은 결과물들 너의가 고스란이 거두어갈것이다 이화그룹3사는 이 본질의 책임을 통감하고 이화주주연대와의 진정어린 사과와 협의를 최션을 다하여 임해주길 바란다

7

코아스는 이화그룹 싸게 먹을려다 오히려 당하게 생겼으니 소액주주와 소통을 한다.처음부터 소통을 하지 죽게 생겼으니 이제와 무슨말을 합니까. 계획도 없으면서 그냥 싼게 무조건 좋은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