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Man VS Samsung', 38만번 접어도 멀쩡한 갤럭시 Z플립5

입력 : 2023.08.09 14:18 수정 : 2023.08.10 14:54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삼성전자의 신상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플립5의 내구성 테스트가 일주일째 이어지고 있어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폴란드 IT 전문 유튜브 채널인 ‘Mrkeybrd’는 지난 3일부터 갤럭시 Z플립5와 모토로라 레이저40플러스의 내구성을 비교하는 실시간 방송을 진행 중입니다.

 

내구성 테스트는 갤럭시 Z플립5와 모토로라 레이저40플러스를 손으로 끊임없이 여닫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59일 오후 2시 기준, 3884500여번 여닫혔으며, 223000여번 여닫혔을 때 경첩(힌지)부위에 문제가 생긴 것을 제외하면 정상 작동하고 있습니다.

 

반면 모토로라의 레이저40플러스는 제품은 43800여번 여닫았을 때 힌지에 문제가 발생했고, 이후 126000여번 여닫혔을 때 화면이 꺼지고 작동이 정지했습니다.

 

현재도 해당 유튜브 채널에서는 갤럭시 Z플립5를 여닫으며 내구성 테스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Man VS Samsung”, “아직도 안 죽었어. 이게 말이 돼등의 반응을 보이며, 갤럭시 Z플립5의 내구성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한편 다음 달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를 내놓을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9월부터 삼성과 애플의 신제품 각축전이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지난 7(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15 시리즈가 912일이나 13일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애플은 신제품 출시를 주로 화요일에 진행했다는 점에서 12일이 ‘D-데이가 될 가능성이 제기되지만, 13일도 가능성이 있다고 소식통들은 설명했습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이폰15 프로 시리즈의 경우 베젤(화면의 테두리)이 얇아지고 카메라 성능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아이폰 최초로 USB-C형 충전단자를 채택할 전망입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유보통합을 한다면서 장애전담어린이집을 80개 늘린다는게 앞뒤가 맞는 정책인가요?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을 위한다면 의무교육을 제대로 된 시행을 위해 공립 유치원 특수학급을 증설해야 하는게 올바른 방향이 아닌가요? 현재 특수교육지원센터에는 몇 안되는 유아특수교사들이 근무하고 있는데, 어린이집 장애영유아까지 포함시킨다면 그 업무들은 누가 하나요? 또한 특수교육과 관련된 지원서비스 예산은 유보통합을 진행하면서 다 파악되고 예산에 포함이 되었나요?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너무 허술하고 현장을 제대로 들여다보지 않은 정책입니다. 2026년도까지 어떻게든 유보통합을 시키는 정부의 보여주기식 실적쌓기가 아니라 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질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제대로 정책을 만드세요!

7

절대 반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