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행안부,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입력 : 2024.05.09 16:33 수정 : 2024.05.09 16:35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행정안전부가 지도플랫폼 3개사(네이버, 카카오맵, 티맵)∙배달앱 6개사(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먹깨비, 위메프오, 땡겨요)와 정부서울청사에서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골조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날 10개 기관은 착한가격업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는데 뜻을 함께하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지도앱을 통해 착한가격업소를 더욱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티맵에서 착한가격업소를 검색하면 주변 착한가격업소가 지도화면에 노출돼 소비자가 원하는 업소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업소까지 가는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해 줍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는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된 가게들의 정보를 스마트플레이스플랫폼에 연동해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네이버 및 네이버 지도에서 착한가격업소를 검색하면, 해당 업소 목록이 결과에 포함되고, 개별 플레이스 페이지에는 선정된 업소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착한가격업소 인증 마크도 함께 노출됩니다.

 

아울러 이들 업소의 주소, 영업시간, 주차 가능 여부 등 다양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먹깨비, 위메프오, 땡겨요 등 6개 배달앱사는 착한가격업소 전용 할인쿠폰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배달주문 시 할인쿠폰을 이용해 2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은 배달앱에서 착한가격업소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배달료할인 전용쿠폰을 다운받아 최종 결제 시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행안부는 올해 말까지 착한가격업소를 1만 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현재 착한가격업소는 한식일식중식양식 등 외식업 5381, 세탁이용미용목욕업 등 외식업 외 업종 1845개 등 전국적으로 7226개소가 지정운영 중입니다.

 

착한가격업소는 착한 가격과 깨끗하고 위생적인 환경, 친절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가 다시 찾고 싶어하는 업소를 지정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행안부는 지자체와 2011년부터 착한가격업소를 지정운영해왔으며, 주변 상권 대비 20~30% 저렴한 가격 및 위생청결, 공공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합니다.

 

착한가격업소에 선정된 업체는 지자체 지원 조례 등을 근거로 상하수도 요금 감면 등 세제 혜택과 쓰레기봉투, 주방세제, 고무장갑 등 각종 필요한 물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유보통합을 한다면서 장애전담어린이집을 80개 늘린다는게 앞뒤가 맞는 정책인가요?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을 위한다면 의무교육을 제대로 된 시행을 위해 공립 유치원 특수학급을 증설해야 하는게 올바른 방향이 아닌가요? 현재 특수교육지원센터에는 몇 안되는 유아특수교사들이 근무하고 있는데, 어린이집 장애영유아까지 포함시킨다면 그 업무들은 누가 하나요? 또한 특수교육과 관련된 지원서비스 예산은 유보통합을 진행하면서 다 파악되고 예산에 포함이 되었나요?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너무 허술하고 현장을 제대로 들여다보지 않은 정책입니다. 2026년도까지 어떻게든 유보통합을 시키는 정부의 보여주기식 실적쌓기가 아니라 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질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제대로 정책을 만드세요!

7

절대 반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