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꽃의 여왕, 장미 한가득한 축제는 어디?

입력 : 2024.05.13 17:15 수정 : 2024.05.13 17:16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에버랜드가 사랑의 계절인 5월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6 16일까지 한 달간 장미축제(Rose Festival)’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1985년 국내 최초의 꽃축제로 시작한 에버랜드 장미축제는 그동안 국내 주요 기업 및 지자체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며 70여개 꽃축제의 효시가 됐습니다.

 

올해 축제에서는 720품종 300만 송이 장미와 함께 에버랜드가 자체 개발한 국산 장미인 에버로즈 컬렉션 존을 새롭게 선보이고 오디오 도슨트, 장미 포토존, 거품 체험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에버랜드 장미원에는 빅토리아, 비너스, 큐피드, 미로 등 총 4개의 테마정원으로 구성돼, 축제 기간 동안 포트선라이트(영국), 뉴돈(미국), 피스(프랑스) 등 전세계 720폼종 300만 송이의 장미가 만개하는 모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는 지난 2013년부터 신품종 국산 정원장미 개발을 시작해 지금까지 총 30품종의 에버로즈를 개발해 품종보호등록을 마친 상태입니다.

 

이중 강한 향기와 화려한 꽃잎이 특징인 퍼퓸 에버스케이프품종은 국제장미콘테스트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비롯해 4개 부문을 석권하며 국제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에버랜드 장미축제에는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여질 예정입니다.

 

먼저 유튜브에서 꽃바람 이박사로 유명한 에버랜드 이준규 식물컨텐츠그룹장(조경학 박사)이 오디오 도슨트를 통해 장미원의 유래와 에버로즈의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등 재미있고 유용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장미원 오디오 도슨트는 에버랜드 모바일앱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장미원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해서도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아름다운 장미와 함께 로맨틱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스팟도 다양하게 마련될 예정입니다.

 

한편 서울시에서는 천만송이 장미를 만날 수 있는 ‘2024 중랑 서울장미축제가 열립니다.

 

중랑구 문화재단은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8일동안 중랑장미정원 일원에서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 2024 중랑 서울장미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축제는 8000주의 장미를 추가로 식재했으며, 중랑천 제방을 따라 조성된 5.45km의 국내 최대 규모의 장미 터널과 수림대공원 외 5곳에 꾸며진 장미정원 등 축제장 전역에서 천만송이 장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