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살거리∙볼거리∙즐길거리로 가득한 동행축제…부산서 3일간 열려

입력 : 2024.05.02 15:46 수정 : 2024.05.02 15:50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1일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광장일원에서 ‘5월 동행축제개막행사를 열고, 사흘간 부산지역 중소∙소상공인 제품 및 농∙축∙수산물 판매전과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개막행사는 이달 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2024 5월 동행축제의 첫 시작을 알리는 행사입니다.

 

행사에는 770만 중소기업∙소상공인과 60여개 민간 유통사들을 대표해 오아시스 등 유통 온라인플랫폼사와 유관 협∙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아울러 소상공인 대표 홍보모델 4명과 대학생 서포터즈 및 K-글로벌 특파원들도 함께 했습니다.

 

먼저, 부산 어린이들로 이뤄진 치어리더 공연팀(슈팅스타)의 중소∙소상공인을 위한 응원 공연으로 힘찬 출발을 알렸습니다.

 

이어 동행축제의 의미를 담은 의식에서는 작은 행동들이 모여 큰 동행의 빛을 밝힌다는 뜻을 담아, 무대와 관객석이 하나가 되는 불빛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아울러 3일까지 메인 행사장인 구남로 광장에서 동행제품 전시∙판촉 부스, 농축산물마켓, 버스킹 공연∙이벤트 행사 등을 통해 3일간 살거리∙볼거리∙즐길거리가 풍성한 축제가 열립니다.

 

공개모집과 중소∙소상공인 유관 협∙단체 등에서 추천받아 선정한 동행축제 참여기업(150개사(전체 300)) 제품에 대한 전시∙판촉 공간을 운영하고, 벼룩시장에서는 농∙축∙수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수제 맥주 등 다양한 부산시 소재 향토기업 제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편 5월 동행축제를 맞아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배민은 오는 7일까지 앱 내에 동행축제 전용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하고, 가게배달, 전통시장, 배민B마트, 전국별미, 대용량 특가 등을 대상으로 할인 기획전을 운영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가게배달 주민 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이 쿠폰은 가게에서 제공하는 쿠폰과 중복 사용 가능합니다.

 

아울러 배민은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이 운영하는 동행음료 부스를 지원하기 위해 현장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동행음료는 함께 더불어 살아가자는 의미를 담아 협동조합에서 자체 개발한 상생 음료로 배민은 오는 3일까지 현장 부스에서 동행음료 무료 시음회를 지원하고, 배민문방구 굿즈 상품을 증정합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절대 반대합니다

7

할랄도축 너무 잔인하여 절대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