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5월 황금연휴 기간동안 전 세계 여행자들이 가장 많은 찾은 도시로 ‘서울’이 꼽혔습니다.
글로벌 원스톱 여행 서비스 기업인 트립닷컴 그룹에 따르면 전 세계 여행지 중 노동절을 포함한 5월 황금연휴 기간동안 전 세계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도시로 서울과 도쿄,
방콕, 홍콩, 타이페이가 꼽혔습니다.
해당 기간동안 동양권 도시들이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5곳에 선정된
이유는 일본 골든위크(4월29일~5월5일)과 중국 노동절(5월 1~3일) 등 아시아권
중심으로 굵직한 연휴가 5월 초 집중되면서 지역내 단거리 여행객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실제로 트립닷컵이 올해 5월 골든위크(4.27~5.6)에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자들에 관한 통계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골든위크 대비 항공, 호텔, 관장지 등의
예약이 18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외국인 여행자가 한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도시는 ▲서울시
▲제주시 ▲부산시 ▲인천시 ▲서귀포시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가장 많이 예약된 투어 및 티켓은 ▲우도 일일투어를 비롯해 ▲서울페스타 2024 연계 일일투어 ▲에버랜드
▲쇼뮤지컬 와일드와일드 ‘애프터파티’ ▲레고랜드 등이 포함됐습니다.
한편 서울시가 주최하는 서울 대표 봄축제인 서울페스타에 카카오프렌즈가 참여합니다.
카카오는 황금연휴 기간 서울 곳곳에서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행사로 나들이객들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카카오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라이언과 춘식이로 꾸며진 포토존을 운영합니다.
포토존에는 6m가 넘는 초대형 라이언과 춘식이 애드벌룬이 설치되며, 라이언과 춘식이가 그려진 포토카드를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또한 한강에서는 ‘프렌즈와 떠나는 별빛 여행’을
주제로 드론 라이트 쇼가 펼쳐집니다.
1000여 대의 드론이 라이언과 춘식이의 탄생 세계관과 K-컬처를 즐기는 라이언과 춘식이의 모습을 그려내며 한강의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입니다.
드론쇼는 5월 6일 저녁 8시 잠실한강공원에서 관람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라이언&춘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