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봄맞아 떠나는 캠핑, 안전하게 즐기려면 이것만큼은 꼭 지키자

입력 : 2024.04.24 14:43 수정 : 2024.04.24 14:46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행정안전부가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캠핑을 즐기는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24일 밝혔습니다.

 

행안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캠핑 이용자는 한 해 평균 540만명 이상이며, 지난 2022년에는 584만명이 캠핑을 즐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캠핑은 날씨가 따뜻해지는 4월부터 증가하기 시작해 여름 휴가철에 가장 많이 가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다만, 캠핑장 이용이 많아질수록 바비큐, 모닥불 놀이, 요리 등으로 인한 화재 발생 위험도 함께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3(2021~2023)간 캠핑 중 발생한 화재는 176건이며 4월에 가장 많이 발생했고, 이 중 절반 이상(53%)이 불씨나 가연물 근접 방치 등 부주의가 주요 원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캠핑을 할 때는 화재를 방지하기 위한 몇 가지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킬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바비큐나 모닥불 놀이 등으로 불을 피울 때는 화로를 사용하고, 사용 후에는 잔불 정리를 철저히 해 화재를 예방해야 합니다.

 

아울러 전기연장선을 사용할 때는 전선의 과열이나 피복 손상 등으로 인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어 선을 끝까지 풀어서 사용하고, 하나의 콘센트에 여러 개의 전기제품을 연결하거나, 플러그와 콘센트 등이 물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휴대용 가스레인지로 음식을 조리할 때는 삼발이 받침보다 작은 불판과 냄비를 사용해 과열로 인한 사고를 예방합니다.

 

특히 밀폐된 텐트 안에서 숯 등을 활용한 난방을 화재와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어, 잠을 잘 때는 침낭이나 따뜻한 물주머니 등을 활용해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한편 티몬은 캠핑장에서 잘 먹고 잘 마시는 먹핑족이 증가함에 따라 인기 캠핑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티몬은 최근(1.1~4.22)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캠핑용 냄비와 프라이팬 거래액은 338% 늘었고 그릴 178% 가스/연료 118% ▲보관용기 115% 등 조리도구 거래액이 크게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식품류 구매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삼겹살 30% ▲등심 52% ▲상추/깻잎 65% 등 신선 식재료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울러 라면/컵라면 322% ▲즉석밥 268% ▲찌개류 90%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 식품도 많이 찾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동기간 감성 캠핑 용품 거래액도 51% 상승했으며, ▲랜턴걸이/스텐드 768% ▲가스/등유랜턴 157% ▲LED랜턴 30%가량 증가했으며, 해먹캠핑가방,파라솔 등 감성 캠핑에 대한 수요도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티몬은 캠핑용품 카테고리를 상시 운영하고 약 100만개 상품을 선보입니다.

 

, 오는 28일까지 주요 파트너사와 협업해 인기 캠핑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판매하고 고객들의 알뜰 쇼핑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우선 상법개정 정책 토론회를 주관해 주신 민주당과 계속해서 관련 기사를 써 주시는 이정원 기자님께 감사합니다 내 자산이 동결되고 하루 아침에 상폐되어 삶이 흔들려도 상폐사유서 조차 볼 수 없는 지금의 상법은 너무나 구 시대적 유물입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허위공시~! 그것을 복붙하여 사실인양 옮겨 퍼 나르던 유튜버들~! 정보에 취약한 개인투자자들은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스러져갔습니다. 시대가 변했음에도 한국거래소는 기업의 거짓핫이슈에 대해 모니터링 및 관련자료를 확인하지 않았고 배임횡령에 가담한 이사들은 주주의 이익은 안중에도 없었습니다 이사충실의무! 주주에게까지 확대해야 한국 주식시장도 질서가 잡힐거라 확신합니다

2

주주들을 자기들 배나 채우는 도구로만 보니 이화3사 처럼 배임 횡령으로 개인투자자 들만 죽어나고 배임횡령한 자는 잘살게하는게 이나라 상법입니다 얼마나 더 주주들이 피눈물을 흘리고 삶을 놓아야 제대로 된 상법개정을 하실건가요 이화그룹 주주연대는 상법개정을 원합니다

3

상법개정 꼭 필요합니다 그래야 국가도 기업도 개인도 행복해집니다

4

이화3사 경영진과 김영준은 소액주주들에 피같은 돈을 공시 사기쳐 배를 채운 악덕기업입니다. 다시는 이런일이 없게 개인투자자들을 보호하려면 상법개정이 절실합니다

5

주식시장이 이렇게도 상황이 안좋은데, 상법개정이 통과되어 주식시장 선진화를 통해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기 바랍니다. 또한 이화그룹주주연대 김현 대표님의 뜻처럼 거래정지와 상장폐지에 대한 고찰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으면 합니다.

6

개인투자자를 위해 상법개정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이정원 기자님 수고 많으십니다.

7

개인 투자자의 보호를위해서 상법 개정으로.. 이화그릅 주주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