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어버이날 선물 1위로 꼽힌 ‘이것’은?

입력 : 2024.04.23 15:49 수정 : 2024.04.23 15:52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기념일 성수기로 꼽히는 가정의 달인 5월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선물에 대한 고민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티몬은 어버이날 선물 계획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주고 싶은 선물 1위에 건강식품,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상품권/e쿠폰이 꼽혔다고 밝혔습니다.

 

티몬에 따르면 최근 한주간(4.15~21) 고객 500여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선물 계획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주고 싶은 선물 1위에 건강식품,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상품권/e쿠폰이 꼽혔으며, 특히 어버이날 계획을 준비하고 있는 응답자는 지난해 보다 7%p 상승한 75%로 나타났습니다.

 

아울러 고물가 현상으로 인해 신선식품이 주목을 받으며, 선물 트렌드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티몬은 신선식품은 지난해 주고받고 싶은 2위인 여행/나들이를 제치고 새롭게 공통 2위 자리에 올랐다면서 반면, 주고 싶은 선물 1건강식품은 지난해 33%에서 올해 24%, 받고 싶은 선물 1상품권/e쿠폰또한 30%에서 22%로 각각 감소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최근 티몬에서 신선식품을 선물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티몬의 4(1~18) 신선식품 선물하기 거래액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과일 478%, 정육계란류 211% 등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연령별로 30대가 신선식품에 대해 높은 선호도를 보였으며, 선물하고 싶은 온라인 산지직송 과일로는 천혜향오렌지 등 감귤류(24%)’ 1위를, 망고(22%) 2위를 차지했습니다.

 

, 티몬은 내달 12일까지 가정의 달기획전을 개최하고 총 700여종의 어버이날과 어린이날 인기 선물을 엄선, 고객들의 알뜰한 선물 준비를 지원합니다.

 

상품별 즉시할인에 최대 30% 룰렛 쿠폰과 최대 10% 간편 결제 할인을 추가해 혜택을 강화했습니다.

 

여기에 이달 28일까지는 부모님 모의고사 이벤트를 진행해 카네이션 꽃다발, 영화 관람권, 티몬 적립금 등 풍성한 혜택을 선물할 계획입니다.

 

티몬에 이어 쿠팡, G마켓 등 이커머스 업계에서도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8일가지 일주일간 패밀리위크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장난감, 건강식품 등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인기 선물템을 최대 77% 할인가로 판매합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6대 브랜드를 선정해, 인기제품을 특가에 선보입니다.

 

삼성, LG, 정관장, 삼성물산, 레고, 바디프랜드 등의 업체가 참여하며, 각 브랜드별 최대 20% 중복 쿠폰과 스마일카드로 결제 시 7% 즉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내달 7일까지 가전의 달 선물 세일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 어린이날 등에 맞춰 삼성전자, 애플, LG, 바디프랜드 쿠첸 등 다양한 인기 가전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만날 수 있습니다.

 

대표상품으로는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매직스페이스 양문형 냉장고 메탈(832L) TCL 4K Mini LED 안드로이드11 TV(215cm85인치) 등이 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