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파로 북적이는 벚꽃놀이 싫다면…이걸 확인하자

입력 : 2024.03.25 17:22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벚꽃놀이 시즌이 다가오는 가운데, SK텔레콤은 AI 개인비서 에이닷에 벚꽃 명소 혼잡도 정보를 추가해 공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에이닷 혼잡도 서비스는 기지국 등 통신용 장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하철(1~9호선, 신분당선, 공항철도)과 공공 장소(쇼핑몰/관광지/체육시설 등) 혼잡 정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에이닷의 혼잡도 서비스는 지난해 처음 런칭됐으며, 시의성에 맞춰 혼잡도 정보가 필요한 장소 정보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벚꽃 시즌인 3 25일부터 벚꽃 명소 37곳을 추가, 사람이 많이 몰리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벚꽃 나들이에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인기 있는 벚꽃 명소들의 요일, 시간대별 예상 혼잡도와 실시간 혼잡도, 최근 방문 트렌드, 방문자 연령대별 분포 등의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해 쾌적한 나들이를 즐기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에이닷에 따르면 지난해 벚꽃 시즌 인기 장소로 석촌호수가 1위로 뽑혔습니다.

 

이는 2년 연속 방문객 수 1위로 집계된 것이며, 23년에는 잠원한강공원, 매헌시민의숲, 물왕호수 등이 새로운 인기 장소로 부상했습니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화려한 벚꽃의 아름다움을 배경으로 다양한 문화 행사를 준비해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