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가수 비비의 ‘밤양갱’ 노래가 음악 차트를 휩쓸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오는 22일부터 한정판 비비X밤양갱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한정판 비비X밤양갱은 크라운 밤양갱 10개가
들어있는 상품의 외∙내 포장지에 가수 비비의 디자인을 입힌 것이 특징입니다.
물량은 총 5만개이며, 가격은 1묶음(10개) 5580원입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가수 비비의 ‘밤양갱’ 노래가 큰 인기를 얻자 ‘필굿뮤직’과
‘크라운’이 밤양갱 굿즈 제작을 협의했고, 대형 유통사인 이마트까지 협력해 한정판 밤양갱을 출시하게 됐습니다.
실제로 양갱류는 비비의 밤양갱 노래 출시 이후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마트가 지난 한 달간 과자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비비의 밤양갱 노래가
출시된 지난달 13일부터 이번 달 17일까지 양갱 매출은
작년 대비 약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단품 개수로만 따졌을 때 약 100만개 가까이 팔린 수준이며, 보통 양갱류는 매출의 높낮이 없이 꾸준하게 판매되는 상품으로, 이와
같은 큰 매출 신장은 보기 드문 일입니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한정판 밤양갱과 같은 ‘차별화 단독 상품’을 꾸준히 출시해 오프라인 유통의 최대 강점인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한편 맛좋은 밤양갱이라도 과다 섭취할 경우, 건강에 해로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튜브 세종국민건강의원 국건TV에 따르면 밤양갱의 주재료인 밤에 포함된
비타민 B1, C는 면역력증강, 피로개선 및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쫄깃한 식감의 우뭇가사리는 혈당상승을 예방해 혈관 건강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밤양갱에는 설탕과 물엿이 함께 첨가돼 있어 많이 먹을 경우, 당 과다 섭취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류를 과잉 섭취할 경우, 기억력의 중추인 해마를 위축시켜 혈관성
치매 위험을 높이고, 비만 위험도 1.39배 높아져, 밤양갱을 섭취할 땐 한번에 먹지 말고 조금씩 나눠서 섭취해야 합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지나가는 부산사람 잡고 물어보면 열이면 열 모두 해수부 이전 찬성할겁니다. 해수부 부산이전 가로막는 국짐당은 반드시 부산시민들의 심판을 받을겁니다.
2AI가 너무 빠르게 발전하네요. 나중에는 정말 구분하기 힘들듯 하네요.
3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4해수부가 부산으로가면 단순 해수부만 부산으로 가는게 아니라 해수부의 산하기관들 전부 부산으로 내려가게되서 다른 지역들 입장에서는 배아픈건데 이걸 못받아먹네.. 더군다나 해수부 부산 내려가면 전세계 탑 10에 드는 해양기업인 HMM이 부산으로 이전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 이걸 반대하는 멍청이 집단이 있다
5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6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7좋은 기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