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밤양갱 효과’에 양갱 매출 ‘껑충’, 이마트, 비비와 콜라보 상품 출시

입력 : 2024.03.19 15:17 수정 : 2024.03.19 15:19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가수 비비의 밤양갱노래가 음악 차트를 휩쓸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오는 22일부터 한정판 비비X밤양갱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한정판 비비X밤양갱은 크라운 밤양갱 10개가 들어있는 상품의 외내 포장지에 가수 비비의 디자인을 입힌 것이 특징입니다.

 

물량은 총 5만개이며, 가격은 1묶음(10) 5580원입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가수 비비의 밤양갱노래가 큰 인기를 얻자 필굿뮤직크라운이 밤양갱 굿즈 제작을 협의했고, 대형 유통사인 이마트까지 협력해 한정판 밤양갱을 출시하게 됐습니다.

 

실제로 양갱류는 비비의 밤양갱 노래 출시 이후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마트가 지난 한 달간 과자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비비의 밤양갱 노래가 출시된 지난달 13일부터 이번 달 17일까지 양갱 매출은 작년 대비 약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단품 개수로만 따졌을 때 약 100만개 가까이 팔린 수준이며, 보통 양갱류는 매출의 높낮이 없이 꾸준하게 판매되는 상품으로, 이와 같은 큰 매출 신장은 보기 드문 일입니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한정판 밤양갱과 같은 차별화 단독 상품을 꾸준히 출시해 오프라인 유통의 최대 강점인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한편 맛좋은 밤양갱이라도 과다 섭취할 경우, 건강에 해로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튜브 세종국민건강의원 국건TV에 따르면 밤양갱의 주재료인 밤에 포함된 비타민 B1, C는 면역력증강, 피로개선 및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쫄깃한 식감의 우뭇가사리는 혈당상승을 예방해 혈관 건강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밤양갱에는 설탕과 물엿이 함께 첨가돼 있어 많이 먹을 경우, 당 과다 섭취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류를 과잉 섭취할 경우, 기억력의 중추인 해마를 위축시켜 혈관성 치매 위험을 높이고, 비만 위험도 1.39배 높아져, 밤양갱을 섭취할 땐 한번에 먹지 말고 조금씩 나눠서 섭취해야 합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선택권을 줘야합니다 공산당도 아니고 일방적으로 밀어부치는 섣부른 정책 다시 검토해야합니다.

2

탈시설 지원법은 악법이며 폐기 되어야만 합니다. 부모회는 자립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적 탈시설 보다는 자립을 원하면 자립 지원을 해주고 시설을 원하면 입소 지원을 해달라는 것입니다.

3

탈시설은 자립의 유일한 길이 아닙니다. 중증장애인에게는 선택권과 안전한 돌봄이 먼저 보장돼야 합니다. 정부는 현실에 맞는 복지 다양성을 마련해야 합니다.

4

다양한 삶의 방식 앞에 놓이는 단일 선택은 폭력입니다. 각자의 삶에 맞는 환경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탈시설 지원법은 중증장애인들을 사지로 내모는 악법이다. 다양한 시설과 시설의 처우개선은 뒤로 한체 시설에 있는 장애인들은 생존권까지 무시한 폐쇄에만 목적을 둔 이권사업으로써 탈시설 지원법은 폐기 시켜야 합니다.

6

탈시설 정책을 시작한 복지 선진국에서의 주요 대상자는 정신장애인과 지체장애인이다. 거주시설은 중증장애인들이 부모사후 인권을 보장받으며 살아갈 제 2의집 장애인들의 마지막 보루다! 마땅리 존치되어야한다. 정부는 장애인들의 권리를 획일적인 자립정책으로 박탈하지말고 거주시설을 더더욱 늘리는 정책을 펼쳐라!

7

자기사업의 이권을 위해 중증발달장애인들을 시설밖으로 내보려는 서미화 의원에게 법을 만들라고 맡기는 이런 국회가 필요한지? 당장사퇴하라 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