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밤양갱 효과’에 양갱 매출 ‘껑충’, 이마트, 비비와 콜라보 상품 출시

입력 : 2024.03.19 15:17 수정 : 2024.03.19 15:19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가수 비비의 밤양갱노래가 음악 차트를 휩쓸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오는 22일부터 한정판 비비X밤양갱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한정판 비비X밤양갱은 크라운 밤양갱 10개가 들어있는 상품의 외내 포장지에 가수 비비의 디자인을 입힌 것이 특징입니다.

 

물량은 총 5만개이며, 가격은 1묶음(10) 5580원입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가수 비비의 밤양갱노래가 큰 인기를 얻자 필굿뮤직크라운이 밤양갱 굿즈 제작을 협의했고, 대형 유통사인 이마트까지 협력해 한정판 밤양갱을 출시하게 됐습니다.

 

실제로 양갱류는 비비의 밤양갱 노래 출시 이후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마트가 지난 한 달간 과자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비비의 밤양갱 노래가 출시된 지난달 13일부터 이번 달 17일까지 양갱 매출은 작년 대비 약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단품 개수로만 따졌을 때 약 100만개 가까이 팔린 수준이며, 보통 양갱류는 매출의 높낮이 없이 꾸준하게 판매되는 상품으로, 이와 같은 큰 매출 신장은 보기 드문 일입니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한정판 밤양갱과 같은 차별화 단독 상품을 꾸준히 출시해 오프라인 유통의 최대 강점인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한편 맛좋은 밤양갱이라도 과다 섭취할 경우, 건강에 해로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튜브 세종국민건강의원 국건TV에 따르면 밤양갱의 주재료인 밤에 포함된 비타민 B1, C는 면역력증강, 피로개선 및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쫄깃한 식감의 우뭇가사리는 혈당상승을 예방해 혈관 건강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밤양갱에는 설탕과 물엿이 함께 첨가돼 있어 많이 먹을 경우, 당 과다 섭취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류를 과잉 섭취할 경우, 기억력의 중추인 해마를 위축시켜 혈관성 치매 위험을 높이고, 비만 위험도 1.39배 높아져, 밤양갱을 섭취할 땐 한번에 먹지 말고 조금씩 나눠서 섭취해야 합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중증발달장애인의 안전한 삶을 지켜주는 장애인시설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무런 판단도 하지못하는 중등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파괴하고 이권을 챙기려는 전장연의 실체를 알아야합니다 무조건적인 탈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타살입니다

2

대안 없는 시설 폐쇄가 아니라 선택 균형과 안전 전환이 우선이라는 현장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합니다. 중증장애인의 삶의 지속성, 가족의 선택권, 지역사회 수용 기반을 고려한 정책 설계가 그 출발점이어야 합니다. 오늘의 외침은 반대가 아닌, 존엄한 삶을 위한 대안의 요구입니다. 함께 지지합니다.

3

중증발달장애인의 주거선택권을 빼앗지 말아야 합니다. 의사표현도 안 되고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발달 장애인을 시설을 폐쇄하고 밖으로 내몰겠다는 법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요? 중증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강제로 빼앗아서는 안됩니다.

4

장애인거주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버팀목이 되어주는 곳이며 삶을 지탱해 주는 곳이다. 인권이란 미명하여 장애인을 돈벌이 수단으로 삼으려는 악의 무리는 반드시 처단해야한다.

5

편기

6

폐기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그게 진짜 제주도를 살리는 길!!!

7

탈동성애자들이 말합니다 동성애는 절대적으로 하면 안된다고요.왜냐하면 에이즈 뿐만 아니라 병명도 알수없는 많은 성병으로 고통당하고 그로인해 우울증으로 시달리고 급기야 극단적인 자살도 생각한다고요 제주평화인권헌장안은 절대적으로 폐기되어야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