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씰리침대가 3월 15일 세계 수면의 날을 맞아 세계 최대 글로벌 수면 서베이인 '씰리 슬립 센서스 2023' 조사 결과를 15일 발표했습니다.
슬립 센서스는 씰리그룹이 한국, 호주, 중국, 영국 등 전세계 2만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수면 현황을 조사한 글로벌 설문조사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95%가 아침에 개운함을 느끼지 못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울러 절반 이상의 한국인이 성인 기준 적정 수면 시간인 7~8시간을 지키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균 수면 시간은 '4~6시간'으로 응답한 비율이 48%로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으며, '7~8시간'으로 응답한 비율은 47%로 뒤를 이었습니다.
반면, 글로벌 응답자의 경우 '7~8시간' 수면을 취하는 비율이 53%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고, '4~6시간'으로 응답한 비율은 41%로 나타났습니다.
수면의 역할은 회복, 에너지 보존, 기억, 면역, 감정 조절 등의 역할을 하지만, 잠이 부족할 경우, 기억력 및 집중력이 감소하거나, 감정 기복이 심하지는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에 잠을 잘 자기 위해서는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료나 음식을 피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잠들기 어려워 하는 이들의 경우, 숙면 전 술을 마시기도 하는데, 이는 오히려 깊은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되고, 과음 시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증상을 심화시켜 수면 중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게 해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개인 투자자들의 보호는 생각 도 안하는 상법개정
2상법개정 꼭 이루어 져야 합니다ㅠㅠ
3잘모르겠어요
4회사의 만행을 신속한기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깡패대유 고의상폐하려고...
5정말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하는 기사입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을 당하는 소액주주가 없는 대한민국의 주식시장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6이정원 기자님, 거래정지된 대유 소액주주의 아픔에 대해 자세히 써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소액주주의 1인으로서 거래정지의 상실감과 고통을 공감하며, 멀쩡한 회사의 주식을 거래정지되게 만든 김우동과 그와 연관된 모든 경영진들이 책임을 통감하고 물러나서 대유의 주식이 다시 거래재개되길 빌겠습니다. 대유 소액주주분들 힘내십시요~
7기사 올려주신 기자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