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티몬은 농협과 상생프로젝트를 펼치고 삼겹살,오렌지, 홍게 등 다채로운 신선식품을 초저가 판매하며, 위메프는 과일물가를 낮추기 위해 특별 기획전을 개최하고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 경감에 나선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티몬과 위메프 관계자는 "신선식품 물가가 급등하며 온라인에서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티몬과 위메프가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장보기 물가 경감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티몬에 따르면 최근 한 주간(3월1일~3월 7일) 신선식품 거래액 추이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안심 등 소고기 314% ▲닭ㆍ오리고기 228% 등 축산물 거래액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또 ▲새우ㆍ게ㆍ갑각류 94% ▲참치ㆍ연어ㆍ회 735% 등 수산물은 물론 ▲쌀ㆍ잡곡 553% ▲버섯ㆍ나물ㆍ건채소 331% ▲상추ㆍ깻잎ㆍ쌈채소ㆍ샐러드 91% 등 농산물도 높은 수요를 보였습니다.
같은 기간 위메프도 ▲과일 전체 카테고리가 168% 증가했으며,국산 과일중에서는 ▲참외 683% ▲사과 25% 수입 과일 중에서는 ▲망고 600% ▲오렌지 175% 등으로 각각 늘어났습니다.
티몬과 위메프는 계속 오름세를 보이는 신선식품 가격 부담에 가격 경쟁력이 높은 온라인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에 티몬은 오는 31일까지 '티몬XNH 농협카드 상생 페스티벌' 기획전을 개최하고 총 100여종의신선 식품을 초특가 판매합니다. 즉시 할인 최대 40%에 쿠폰 중복 혜택을 지원하며,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을 제공해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습니다.
아울러 농ㆍ축ㆍ수산물과 더불어 못난이ㆍ알뜰식품, 농협브랜드 식품까지 초특가로 판매됩니다.
냉장 삼겹살 구이용 500g(2팩)을 최종 혜택가 기준 1만6587원으로 특가 판매합니다. 이는 농수산물유통정보의 지난 10일 삼겹살 평균 소매가격(100g 당 평균 2258원)과 비교 시 약 26% 저렴한 가격입니다.
이외에도 ▲23년 당진시농협 서해대통 맛이슈 당진쌀 10kg ▲티프레쉬 블랙라벨 오렌지(중소과 15과) ▲국내산 알뜰형 생표고버섯 2kg ▲대저토마토 2.5kg(랜덤과) ▲구룡포 일반 홍게 3kg(8-10미, 다리 80%+몸통 60%) 등을 역대급 할인가로 제공합니다.
위메프는 최근 급증한 과일물가를 낮추기 위해 '물가안정 프로젝트' 특별전을 진행하고 인기 과일을 초저가로 선보입니다.
위메프는 즉시 할인에 상품별 최대 20% 농할쿠폰을 제공해 고객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며,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1차 행사를 시작으로, 21일부터 24일까지 2차 행사까지 펼칠 계획입니다.
주요 상품으로는 ▲의성 설향 딸기 1kg 내외(가정용/혼합)를 압도적인 가격인 8천원대로 선보입니다. 아울러 ▲제주 천혜향 2.5kg(소과/16-20과) ▲팬시 레몬 20과(중소과/100g 내외) ▲Dole 스위티오 파인애플 3kg(1.5kg*2과) ▲태국 골드망고 5kg(14-16과) 등을 단독 특가 판매합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도 농산물 물가안정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입니다.
송미형 농식품부 장관은 12일 서울시 가락시장을 방문하여 사과ㆍ배 등 주요 과일의 도매시장 반입 현황과 도매가격을 점검하고, 도매시장법인ㆍ중도매인 등 도매시장 유통주체와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농식품부는 대체과일의 본격 출하 전인 4월까지 과일ㆍ채소를 중심으로 ▲생산자 납품단가 204억원 지원 ▲230억원 규모의 할인지원을 통해 소비자 체감물가를 낮출 계획이며, ▲과일류 할당관세 적용을 확대(6품목->8품목)하고 ▲오렌지ㆍ바나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직수입을 통해 가격 인하를 유도합니다.
아울러 농식품부는 올해 1월부터 농촌진흥청ㆍ지자체ㆍ생산자단체와 ▲'과수 생육관리협의체' 운영을 통해 기상과 생육상황 등에 따른 사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냉해예방약제 38억원 지원 ▲과원 874ha에 재해예방시설 설치 지원 ▲과수화상병궤양 제거 완료(3월 7일 기준)하고 집중관리 과원에 대한 예찰을 강화하는 등 산지 농작물 생육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회사의 만행을 신속한기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깡패대유 고의상폐하려고...
2기사 올려주신 기자님 감사합니다
3아 진짜 한탄 스럽네요.2025년 현 시대에 이런일이 있다니.
4용역들 깔아놓고 험악한분위기 조성하고 말도 안되는 이유로 주주들을 바닥에 앉혀놓고 못들어가게 막다니요... 이게 지금시대가 맞나요? 어처구니없고 화가나네요...
5용역을 쓰고 못들어오게한다? 비상식적인 일의 연속이네요. 이번 주총 안건은 모두 무효하고 관계자는 처벌 받아야합니다 이럴꺼면 주주총회를 왜 합니까? 못둘어오게하고 그냥 가결하면 끝인데?
6와~~이런 개***회사가 코스닥에 상장 했다니..ㅠ 힘으로 밀어 부치며 불법과 사기로 회사 재무도 건전한 회사가 고의로 상폐시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액주주들 몫!!!ㅠㅠ
7믿지못할 일이 눈앞에서 벌어졌네요. .도대체 주주총회에 왜 주주가 입장이 안되는거죠? 말만 주주총회 입니까!! 이 어처구니없는 사실들이 널리 알려져야겠어요.피같은돈 그냥 지들맘대로 없애려 하다니 대유경영진은 전원 사퇴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