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꽃피는 봄이 왔다", 만개한 봄꽃 보려면 어디로?

입력 : 2024.03.07 17:05
 












이미지 설명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본격적인 봄 시즌이 다가오면서 봄철 나들이 떠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전국에서 봄꽃이 아름다운 휴양림을 소개했습니다.

 

우선 봄철 야생화를 카메라에 담으려는 출사객들에게 유명한 휴양림으로 '유명산자연휴양림', '삼봉자연휴양림', '방태산자연휴양림', '산음자연휴양림', '청태산자연휴양림 등을 꼽았습니다.

 

해당 휴양림에서는 복수초, 노루귀, 뀡의 바람꽃, 처녀치마, 괭이눈 등 다양한 야생화를 만날 수 있습니다.

 

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봄꽃인 개나리와 진달래는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요즘 군락을 찾기 쉽지 않지 않습니다. 

 

하지만 청옥산자연휴양림과 상당산성자연휴양림에서는 진입로부터 무더기로 피어있는 노란 개나리를 만날 수 있으며, 중미산자연휴양림과 가리왕산자연휴양림은 4월이면 진달래가 많이 피어 매년 휴양림에서 화전 만들기 체험을 준비해 휴양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봄의 절정을 알리는 벚꽃을 즐기고자 한다면 용현자연휴양림, 용화산자연휴양림, 칠보산자연휴양림, 운장산자연휴양림,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등을 방문해 보길 바랍니다.

 

이밖에도 2~4월 국내 최대규모의 동백군락지가 있는 천관산자연휴양림, 4월 초 진분홍 영산홍이 피는 속리산말티재자연휴양림과 신불산폭포자연휴양림 등을 방문해 2024년 봄을 만끽해보길 바랍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전국에서 지역축제가 시작되는 봄철을 맞아 '바자기 물가' 대응에 나섰습니다.

 

먼저, 진해 군항제 등 100만명 이상 규모의 지역축제의 경우, 행안부 책임관, 지자체 공무원, 지역상인회, 소비자단체 등으로 구성된 '합동 바가지요금 점검TF'를 운영하고, 바가지요금 근절 캠페인 및 현장점검을 실시합니다.

 

특히 올해는 17개 시ㆍ도별로 행안부 국장급을 책임관으로 지정해 책임 지역에서 100만명 이상 규모의 지역 축제가 개최될 경우, 직접현장을 방문해 지자체 대응상황을 점검하도록 했습니다.

 

영암왕인문학 축제 등 100만명 이하 50만명 이상 규모의 지역축제는 광역 지자체 부단체장을 단장으로 지자체 공무원과 지역상인회, 소비자단체 등으로 구성된 '민관합동점검반'이 집중 점검을 실시합니다.

 

또한 50만명 이하 축제는 축제 소관 기초지자체의 부단체장을 단장으로 '바가지요금 점검 TF'를 구성해 운영합니다.

 

아울러 이번 합동 바가지요금 점검TF를 통해 축제장 먹거리 판매품목에 대한 가격표 게시, 적정가액의 책정, 중량 등 명확한 정보표시 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불공정 상행위를 철저히 단속합니다.

 

특히, 축제 준비단계에서부터 실효성 있는 판매금액이 책정될 수 있도록 축제 주관부서와의 협조를 강화하고 지역소비자 협회 등 외부 물가 전문가의 참여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우선 상법개정 정책 토론회를 주관해 주신 민주당과 계속해서 관련 기사를 써 주시는 이정원 기자님께 감사합니다 내 자산이 동결되고 하루 아침에 상폐되어 삶이 흔들려도 상폐사유서 조차 볼 수 없는 지금의 상법은 너무나 구 시대적 유물입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허위공시~! 그것을 복붙하여 사실인양 옮겨 퍼 나르던 유튜버들~! 정보에 취약한 개인투자자들은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스러져갔습니다. 시대가 변했음에도 한국거래소는 기업의 거짓핫이슈에 대해 모니터링 및 관련자료를 확인하지 않았고 배임횡령에 가담한 이사들은 주주의 이익은 안중에도 없었습니다 이사충실의무! 주주에게까지 확대해야 한국 주식시장도 질서가 잡힐거라 확신합니다

2

주주들을 자기들 배나 채우는 도구로만 보니 이화3사 처럼 배임 횡령으로 개인투자자 들만 죽어나고 배임횡령한 자는 잘살게하는게 이나라 상법입니다 얼마나 더 주주들이 피눈물을 흘리고 삶을 놓아야 제대로 된 상법개정을 하실건가요 이화그룹 주주연대는 상법개정을 원합니다

3

상법개정 꼭 필요합니다 그래야 국가도 기업도 개인도 행복해집니다

4

이화3사 경영진과 김영준은 소액주주들에 피같은 돈을 공시 사기쳐 배를 채운 악덕기업입니다. 다시는 이런일이 없게 개인투자자들을 보호하려면 상법개정이 절실합니다

5

주식시장이 이렇게도 상황이 안좋은데, 상법개정이 통과되어 주식시장 선진화를 통해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기 바랍니다. 또한 이화그룹주주연대 김현 대표님의 뜻처럼 거래정지와 상장폐지에 대한 고찰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으면 합니다.

6

개인투자자를 위해 상법개정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이정원 기자님 수고 많으십니다.

7

개인 투자자의 보호를위해서 상법 개정으로.. 이화그릅 주주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