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벚꽃축제는 시작했는데, 벚꽃은 어디?

입력 : 2024.03.27 11:25 수정 : 2024.03.27 11:27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서울 벚꽃 명소인 석촌호수에서 '호수벚꽃축제'가 오늘(2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서울 송파구청에 따르면 3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5일 동안 서울 대표 벚꽃 명소인 석촌호수에서 '호수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지난 26일 밝혔습니다. 

 

구는 "올해 호수벚꽃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봄밤의 벚꽃'"이며 "석촌호수 2.6km 전역에 백색 조명을 설치해 환상적인 벚꽃 야경을 연출합니다. 또,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왕벚나무, 산벚나무, 수양벚나무, 겹벚나무 등 총 1100주의 벚꽃과 이를 비추는 새하얀 빛이 어우러진 색다른 절경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축제 당일인 오늘 벚꽃이 아직 피지 않아 '벚꽃 없는 축제'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유튜브 채널 'GIGAeyes Live TV'가 제공하는 석촌호수 실시간 라이브 영상을 살펴보면 이날 석촌호수에서는 활짝 핀 벚꽃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이는 잦은 꽃샘추위와 비로 인해 개화시기가 뒤로 미뤄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벚꽃 개화시기가 지연되면서 난감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23일 전국 최대 벚꽃 축제인 경남 진해군항제가 개막했지만, 활짝 핀 벚꽃을 보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연합뉴스, 경남매일신문 등에 따르면 지난 23일 기준 진해군항제 벚꽃 개화율은 15%에 그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처럼 올해 벚꽃 개화시기가 지연되면서 지자체들의 고심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기상정보 제공업체 웨더아이는 지난 23일 올해 벚꽃은 24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3월 22일~31일, 중부지방은 3월30일~4월 7일,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및 산간지방은 4월 7일 이후에 개화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웨더아이는 "벚꽃의 절정 시기는 개화 후 만개까지 일주일 정도 소요되는 점을 고려할 때, 서귀포에서는 3월 31일 이후, 남부지방에서는 3월 29일~4월 7일경, 중부지방에서는 4월6~14일경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서울 벚꽃 개화시기를 다음달 3일에 개화해 같은 달 10일경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우선 상법개정 정책 토론회를 주관해 주신 민주당과 계속해서 관련 기사를 써 주시는 이정원 기자님께 감사합니다 내 자산이 동결되고 하루 아침에 상폐되어 삶이 흔들려도 상폐사유서 조차 볼 수 없는 지금의 상법은 너무나 구 시대적 유물입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허위공시~! 그것을 복붙하여 사실인양 옮겨 퍼 나르던 유튜버들~! 정보에 취약한 개인투자자들은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스러져갔습니다. 시대가 변했음에도 한국거래소는 기업의 거짓핫이슈에 대해 모니터링 및 관련자료를 확인하지 않았고 배임횡령에 가담한 이사들은 주주의 이익은 안중에도 없었습니다 이사충실의무! 주주에게까지 확대해야 한국 주식시장도 질서가 잡힐거라 확신합니다

2

주주들을 자기들 배나 채우는 도구로만 보니 이화3사 처럼 배임 횡령으로 개인투자자 들만 죽어나고 배임횡령한 자는 잘살게하는게 이나라 상법입니다 얼마나 더 주주들이 피눈물을 흘리고 삶을 놓아야 제대로 된 상법개정을 하실건가요 이화그룹 주주연대는 상법개정을 원합니다

3

상법개정 꼭 필요합니다 그래야 국가도 기업도 개인도 행복해집니다

4

이화3사 경영진과 김영준은 소액주주들에 피같은 돈을 공시 사기쳐 배를 채운 악덕기업입니다. 다시는 이런일이 없게 개인투자자들을 보호하려면 상법개정이 절실합니다

5

주식시장이 이렇게도 상황이 안좋은데, 상법개정이 통과되어 주식시장 선진화를 통해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기 바랍니다. 또한 이화그룹주주연대 김현 대표님의 뜻처럼 거래정지와 상장폐지에 대한 고찰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으면 합니다.

6

개인투자자를 위해 상법개정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이정원 기자님 수고 많으십니다.

7

개인 투자자의 보호를위해서 상법 개정으로.. 이화그릅 주주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