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나눔아카데미 위촉식’ 개최

▷16년째 이어온 재능기부형 교육 프로그램, 강사단 다양화로 전문성 강화
▷자발적 기부·해외봉사까지…지속가능한 사회공헌 모델로 진화

입력 : 2025.05.16 14:30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나눔아카데미 위촉식’ 개최 정문철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이사장(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 박민하 상임이사(뒷줄왼쪽에서 첫 번째), 성경제 KB라이프 사회공헌위원회 기금분과 위원장(뒷줄 왼쪽에서 두 번째)이 KB라이프 나눔아카데미 강사 및 코디들과 지난 15일 KB라이프타워에서 열린 ‘2025 KB라이프 나눔아카데미 위촉식’에 참석했다.(사진=KB라이프)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사장 정문철)은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KB라이프타워에서 ‘2025 KB라이프 나눔아카데미 위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16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KB라이프 임직원과 강사, 코디네이터로 활동할 라이프파트너(Life Partner, 이하 LP) 등 총 25명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KB라이프 나눔아카데미’는 2010년부터 시작된 KB라이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LP들이 자신의 업무 노하우를 동료들과 공유하는 재능기부형 교육활동이다. 올해는 기존 LP 중심에서 확장해 본사 직원이 강사로 참여하며 교육 주제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총 11명의 강사가 위촉돼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약 4개월 동안 ▲영업 전략, ▲고객 커뮤니케이션, ▲금융상품 이해, ▲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 다양한 주제로 실무 중심의 강연을 펼쳤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자율적으로 원하는 금액을 기부하고, 이에 대해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1:1 매칭 방식으로 동일 금액을 추가 기부한다. 조성된 기부금은 2026년 활동 예정인 ‘KB라이프 해외봉사단’을 통해 글로벌 사회에 환원된다.

 

‘KB라이프 해외봉사단’은 고객 유자녀, 임직원, LP들로 구성되며, 개발도상국을 직접 방문해 교육, 보건, 생활환경 개선 등 실질적인 지원 활동을 펼친다. 이는 지식 공유에서 출발한 나눔의 가치가 국경을 넘어 실천적 봉사로 이어지는 선순환적 사회공헌 모델로 평가된다.

 

정문철 이사장은 “나눔아카데미가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작은 시작에서 출발해 16년째 나눔의 등불로 성장했다”며, “KB라이프는 생명보험이 지닌 본질적 가치를 사회에 돌려주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영진 사진
김영진 기자  jean@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