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北, 2시간여만에 로켓 발사 실패... 2차 발사 예고

입력 : 2023.05.31 17:30 수정 : 2023.05.31 17:30
 


이미지 설명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북한이 오늘(31) 발사한 우주발사체가 엔진 이상으로 인해 추락했다고 밝혔습니다.

 

요미우리, NHK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북한은 오늘 오전 627분 북서부 평안북도의 서해위성발사장에서 군사정찰위성 만리경 1를 실은 신형 로켓 천리마-1을 발사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로켓은 1단 분리 후 2단계 엔진 시동에 이상이 발생하면서 추락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북한 조선 중앙통신은 위성운반로케트 천리마-1’형에 도입된 신형발동기체계의 믿음성과 안전성이 떨어지고 사용된 연료의 특성이 불안정한데 사고의 원인이 있는 것으로 보고 해당 과학자, 기술자, 전문가들이 구체적인 원인해명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실패의 원인을 규명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2차 발사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에서는 북한의 우주발사체 실패의 원인이 액체연료의 배합이 잘못됐기 때문이라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해상자위대 사령관을 맡았던 코다 요지(香田洋二)씨는 위성의 경우 발사에 필요한 추력과 속도를 얻기 위해 액체연료를 사용하고 있다 액체연료는 연소제와 액체산소 등을 사용하지만 혼합비율이 좋지 못하거나 어떤 이유로 2 엔진이 정상적으로 연소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다 설명했습니다.

 

북한의 이번 발사에 대해서는 확실한 정보는 없지만 북한이 주장했던 군사목적 정찰위성이라고 보면 된다고 본다 평가했습니다.

다만 어떤 이유로 정상적으로 비행할 없게 , 상정한 탄도로의 비행을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설명했습니다.

 

북한의 2 발사 예고에 대해선 김정은 위원장의 위신을 걸고 발사하려 하기 때문에 다음 실패는 있을 없다 “(이번 발사 실패의) 원인을 확실히 규명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한 최종 발사를 하게 것으로 예상된다 했습니다.

 

아울러 “(북한이) 단기간에 발사한다는 것이 어느 정도의 기간을 의미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일반적으로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다만 2차 발사는 틀림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2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3

다양성의 가치가 존중되는 2024년에 구시대적인 교육청 인사들의 인식이 아쉬울 뿐입니다. 저런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교육정책을 추진하며, 자의적 해석으로 유아교육, 유아특수교육을 퇴보시키고 있습니다

4

절대반대합니다. 잔인하고 가혹한 도축행위와 무슬림문화유입 자체를 거부합니다.

5

절대 반대합니다. 적극적으로 막아야합니다. 대한민국울 살려야합니다.

6

반대합니다

7

반대합니다 동물을 스트레스 받게 해서 죽이고 먹으면 인간에게도 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