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일본 개그맨의 망원시장 ‘위생 테러’에 고개 숙인 일본 TBS 사장

입력 : 2023.06.02 16:07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지난달 일본 개그맨이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을 찾았다가 위생 논란에 휩싸였던 것과 관련해 해당 방송사 사장이 직접 사과에 나섰습니다.

 

1일 일본 복수 매체에 따르면 사사키 다카시 TBS 사장은 전날 정례 사장단 회견에서 한국의 해당 가게와 관계자 여러분께 큰 폐를 끼쳐 죄송하다면서 프로그램을 시청해 주신 여러분께도 불쾌감을 드렸다. 대단히 송구하다고 사과했습니다.

 

앞서 일본 인기 개그맨인 야마조에 히로시는 망원시장에 있는 한 닭강정 가게에서 사용한 이쑤시게로 판매를 위해 진열대에 놓인 닭강정을 찍어 먹어 문제가 됐습니다.

 

당시 해당 가게 주인은 곧바로 야마조에의 행동을 저지했지만, 장난스러운 태도로 상황을 모면하는 모습을 보여, 국내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이어졌습니다.

 

이후 논란이 거세지자 TBS시청자 여러분께 다양한 지적을 받았다. 부적절한 행동으로 깊이 반성한다가게에 직접 사과를 드렸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최근 일본에서 간장통과 물컵을 핥은 뒤 다시 올려놓거나, 사용한 이쑤시개를 원래 있던 통에 다시 꽂아넣는 등 이른바 위생 테러가 잇따르면서 여론이 민감하게 반응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4월에는 서울 명동을 찾은 한 일본 유튜버가 유명 화장품 매장에서 테스터 화장품을 콧구멍에 집어넣는 등 비위생적인 행동을 해 여론의 뭇매를 맞기도 했습니다.

 

이후 일본 내에서 문제 제기가 계속되자, 해당 유튜버는 논란이 된 영상을 사과 없이 편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일본 내에서 위생테러 사례가 계속 포착되면서 일본 외식 업계는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글로벌 회전초밥 체인인 스시로는 회전 레일에 올리는 초밥은 고객이 터치패널로 주문한 상품에 한정하고, 식기와 조미료는 손님이 원할 경우에만 종업원이 직접 소분된 것을 내오도록 할 방침입니다.

 

또 다른 프랜차이즈 쿠라스시 역시 레인 위에 인공지능(AI) 카메라를 설치해 손님이 집은 접시를 다시 레인으로 돌려놓는 등의 행위가 있을 경우, 종업원에게 알람이 가는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자유민주국가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이라는 집단은 국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행복하게 살 권리를 보장해 주는 일을 하라고 국민들의 피묻은 돈을 매달 따박 따박 받아 누리면서 왜! 어느 이기적인 한 단체의 광란에 합류하여 최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눈에 피눈물을 흘리게 하는것입니까? 모두 알고 있죠! 그들과 정치인들은 말한마디 못하고 똥.오줌도 못가리고 병원진료도 거부받는 천방지축 날뛰는 우리 최중증발달장애인들을 말이 좋지 지원주택이요? 그곳에서 어떻게 살아가라는 겁니까? 지금의 거주시설에서 처럼 즐겁게 모든것을 누리며 살게 할수있습니까? 아무런 대책도 없이 그저 뱉은말 이행하여 자신의 명예와 권력과 이권을 쟁취하려는 것 말고는 최중증발달장애인의 고통과 처참한 삶은 단 1도 알고 싶지 않은 당신들! 천벌을 받을것입니다!

2

대한민국은 거주이전에 자유가 보장되는 나라인데 왜 당사자에 의견은 무시하고 제삼자가 탈시설하라 난리인가요? 이것도 인권을 무시하는 처사가 아닌가요?

3

시설에 있는 장애인은 대부분이 자립불가능한 중증발달장애인입니다 지적능력이 2살정도인 장애인이 어떻게 스스로 판단하고 삶을 영위하라는건지~~ 아무런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없는 활동지원사에게 목숨을 맡기고 고립된 주택에서 방임 학대하도록 하는것인지 늙고 병든 부모들이 오늘도 거리에서 상복을 입고 피눈물을 흘려야만 하는 야만적 현실이 개탄스럽습니다

4

자립지원이라는 이름으로 결국 탈시설로 시설폐쇄를 목적으로 하는 악법입니다 장애의 특성 유형과 싱관없이 모두 자립해야힌다는 장애의 이해를 전혀하지못히는 몰상식한 법안은 누구를 위한 법입니까? 말도 못하는 중증장애인의 생명과 안전은 누가 책임지나요?

5

절대 반대합니다. 인간을 망치는 악법 절대 반대합니다.

6

학생뿐 아니라 모든 인간의 인권은 보장되어야하고 모든 사람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하며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이뤄나가야 하는것이지 특정집단을 위한답시고 법을 계정하는것은 계속해서 분란만 만들뿐입니다 민주당은 계속 이상한 법들좀 만들지 않았음 합니다

7

중증발달장애인에게 시설은 선택이 아니라 생명줄입니다. 시설은 감옥이 아닙니다. 어린아기 수준의 장애인들에게 탈시설이 의미가 있겠습니까? 각자 장애에 맞는 주거권을 나라에서는 보장햬야 합니다. 탈시설로 몰아가는 것은 폭력이며 중증발달장애인의 삶을 벼랑으로 몰고 가는 것입니다. 탈시설 조례안은 폐지 되어야 합니다. 전장연은 이일에 당사자가 아님니다. 각자 장애에 맞는 주거권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