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자연, 수소모빌리티 주제로 제11회 자산어보 행사 개최

▶한자연,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수소모빌리티 주제로 제 11회 자산어보 행사 개최
▶"기후위기를 대비하기 위해서 수소가 우리 생활에 활용되는 것을 멈춰선 안된다"

입력 : 2024.07.18 18:52 수정 : 2024.07.18 19:32
한자연, 수소모빌리티 주제로 제11회 자산어보 행사 개최 (출처=한국자동차연구원)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한국자동차연구원(원장 나승식, 이하 한자연)이 수소모빌리티 산업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유관기관∙기업 간 다채롭게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한자연은 18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수소모빌리티를 주제로 제11자산어보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나승식 한자연 원장, 이순웅 본부장을 비롯하여, 오동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무, 양윤영 한국가스안전공사 수소안전기술원장, 김준범 울산대학교 교수, 기아 및 현대제철 주요 관계자 등 수소모빌리티 산업계 구성원 1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한자연이 주관한 자산어보 행사는 자동차 산업을 어우르고 보듬다의 약자로, 모빌리티 산업 구성원들의 정기적인 만남과 교류를 기반으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 구성원 간의 협업 촉진을 목적으로 한 정기 네트워킹 행사입니다.

 

이번 제11회 자산어보 행사에서는 미래 친환경 수소 사회를 이끌어 갈 수소모빌리티의 산업 동향시장 전망 및 발전 전략에 대해서 폭넓게 다뤄졌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나승식 한자연 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탄소중립과 수소경제 기조 강연(김준범 울산대학교 교수) 수소전기차 기술개발 동향(김명환 한자연 수소연료전지기술부문장) ▲수소모빌리티 산업 동향과 개발 전략(오동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무) ▲수소산업 규제 합리화 현황 및 방향(양윤영 한국가스안전공사 수소안전기술원 원장) ▲선도기업 2개사 발표(현대제철, 기아) ▲참가기업 소개 자유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한자연 친환경기술연구소 산하 수소연료전지기술부문의 연구 성과기술상담 컨설팅 부스 및 혁신 기업 3개사(유니크, 비나텍, 푸른기술에너지)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다양한 기술 교류와 신규 협력기업 발굴 지원도 이뤄졌습니다.


나승식 한자연 원장은 "수소는 주변에 많이 있지만, 생성하기 쉽지 않고 보관과 더불어 활용도 쉽지 않다. 하지만 앞으로 있을 기후위기에 모두가 걱정하고 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수소가 우리 생활에서 활용되는 것을 멈춰서는 안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나 원장은 이어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구성원 간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수소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서미화 의원님은 노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에서 인권침해 사고가 생기면 원스트라이크 아웃의 원칙으로 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을 시설폐쇄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학교에서 따돌림이나 학생 간 폭력 사건이 생기면 그 햑교를 폐쇄 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무슨 생각으로 이런 법안을 발의하시는 지 ,... 그 속 마음이 궁금합니다

2

민주당 인간들아ㆍ너희들이 선거이긴거같제ㆍ그래 대선때보자ㆍ1400만 개인투자자들 적이다ㆍ너희당은 사모펀드 정당주제에 국민알기를 너희발톱밑에 때로보이제?내가살아있는한 민주당 찍을일없다ㆍ금투세당장폐지해라ㆍ재명아 ㅠ인버스투자하라는 인간이 쳐있지않나ㆍ두고두고 민주당저주한다ㆍ기업이살아야 일자리창출이되지ㆍ너희들은 그냥 국민들적이다

3

인권침해한 피의자를 처벌 해야지 원스트라이크 아웃으로 시설패쇄라는 서미화의원은 누굴 위한 청치를 하는 것인지

4

국회의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국회해산 요양원도 원스트라이크아웃 요야뭔폐쇠 학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학교폐쇠 정부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정부해체 그렇게 거주시설이 탐나냐 서미화의원 아줌마야 죄지은 당사자를 가중처벌 해야지요 이양반아

5

서미화의원의 거주시설에만 원스트라이크아웃제를 적용하자는것은 엄연한 차별이다 학교 군대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등등도 있는데 왜 시설만 국한하는가 무언가 부족하다면 더 지원해주기를 바란다

6

민주당 인간들. 늘 세상이 지금같이 결정권이 너희들에거만 있을줄아느냐. 천만에.피눈물나도록 후회하게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