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다트] 'K2 전차' 강점인 현대로템, '레일솔루션'도 효자될까
▷ 현대로템, 美 교통국과 '메트로 전동차 납품' 사업 계약 체결
▷ 방산 수출의 핵심 K2 전차 비롯, 증권가 전망 '밝음'
이 사진은 현대로템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현대로템이 미국 로스엔젤레스 카운티 교통국과 ‘메트로 전동차 납품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알렸습니다. 계약 금액은 2,666억 원으로 2023년 매출액 대비 7.4% 규모입니다.
현대로템 측의 설명에 따르면, 현대로템의 레일솔루션은 총 38개국에 진출, 총 5만량 이상 수주한 상황인데요.
이러한 레일솔루션을 포함해, 현대로템이 영위하는 사업은 디펜스솔루션, 에코플랜트 세 가지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레일솔루션은 지하철의 전동차, 수소모빌리티 등을 주로 취급하며, 디펜스솔루션은 전차와 장갑차 등을 다룹니다. 에코플랜트는 스마트물류솔루션, 프레스 설비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현대로템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기보다 24.4% 감소한 약 7,40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 또한 36% 감소한 약 4,400억 원을 나타냈으나, 당기순이익은 20.5% 증가한 약 540억 원을 기록했는데요. 전기와 달리,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증가율이 두드러집니다. 현대로템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9.3%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40% 증가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207.5%나 상승했는데요.
이러한 실적에 힘입어 증권가에서는 현대로템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았습니다. 나승두 SK증권리서치센터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현대로템의 2024년은 “사업 부문별 매력이 두드러지게 도드라지는 해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현대로템이 미국 로스엔젤레스 카운티 교통국과 메트로 전동차 납품 사업을 체결했듯, 나 연구원은 레일솔루션 부문의 성장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현대로템의 올해 1분기 기준 레일솔루션 수주 잔고는 12조 원을 넘겼으며, 4월에는 이집트 트램 공급 사업자로 선정되는 등 호재가 있습니다.
나
연구원은 “에코솔루션 부문의 수소인프라솔루션 사업도 놓쳐서는 안 된다”며, “현대로템이 보유한 수소 인프라 구축 기술력과 경험은 수소 생태계 확장에 가장 중추적인 역할을 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는데요.
현대로템의 가장 큰 강점은 ‘디펜스솔루션’입니다. 대표적인 국내 방산 제품 중 하나인 K2 전차를 현대로템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K2 전차는 폴란드로의 방산 수출에 많은 기여를 한 바 있는데요.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1분기에 매출이 반영되지 않는 한국군 대여 물량 생산이 집중적으로 이뤄지면서 기대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하였다”면서도, “올해 하반기에 출고될 38대와 더불어 내년에 출고될 96대의 경우도 매출이 진행률로 인식됨에 따라 분기를 거듭할수록 매출이 증가하면서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여기에 폴란드가 K2 전차를 더 사들이고, 루마니아와의 성공적인 계약이 마무리되면 성장 가능성은 더욱 높아질 것이란 전망입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 曰 “K2 전차의 폴란드 추가분 확대와
더불어 루마니아 수출 가능성 뿐만 아니라 변속기 국산화 이후 중동지역 등 수출지역 확대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성장성 측면에서 벨류에이션이 리레이팅(re-rating)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중증발달장애인의 안전한 삶을 지켜주는 장애인시설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무런 판단도 하지못하는 중등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파괴하고 이권을 챙기려는 전장연의 실체를 알아야합니다 무조건적인 탈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타살입니다
2대안 없는 시설 폐쇄가 아니라 선택 균형과 안전 전환이 우선이라는 현장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합니다. 중증장애인의 삶의 지속성, 가족의 선택권, 지역사회 수용 기반을 고려한 정책 설계가 그 출발점이어야 합니다. 오늘의 외침은 반대가 아닌, 존엄한 삶을 위한 대안의 요구입니다. 함께 지지합니다.
3중증발달장애인의 주거선택권을 빼앗지 말아야 합니다. 의사표현도 안 되고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발달 장애인을 시설을 폐쇄하고 밖으로 내몰겠다는 법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요? 중증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강제로 빼앗아서는 안됩니다.
4장애인거주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버팀목이 되어주는 곳이며 삶을 지탱해 주는 곳이다. 인권이란 미명하여 장애인을 돈벌이 수단으로 삼으려는 악의 무리는 반드시 처단해야한다.
5편기
6폐기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그게 진짜 제주도를 살리는 길!!!
7탈동성애자들이 말합니다 동성애는 절대적으로 하면 안된다고요.왜냐하면 에이즈 뿐만 아니라 병명도 알수없는 많은 성병으로 고통당하고 그로인해 우울증으로 시달리고 급기야 극단적인 자살도 생각한다고요 제주평화인권헌장안은 절대적으로 폐기되어야 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