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1000억대 기록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4분기 전망은?
▷"K9 인도 재개 등으로 큰 폭 실적 성장 기대"
▷호주향 레드백 사업 체결 가능성도 높아
▷3분기 영업이익 1043억원...작년 동기 대비 64.5%↑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방산 실적 호조에 힘입어 올해 3분기 1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거둔 가운데, 증권가에서 4분기에는 폴란드향 K9의 자주포 18대 인도 재재 등으로 큰 폭의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이지호 메르츠증권 연구원은 "폴란드 없이도 3분기 견조한 실적을 증명한 가운데 4분기에는 폴란드향 K9의 인도 재개(18문)와 천무의 최초 인식이 더해져 큰 폭의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1일 밝혔습니다.
또한 이 연구원은 "호주향 레드백 사업은 연중 계약 체결 가능성 높으며, 루마니아의 자주포 도입 사업 또한 늦어도 내년 1분기에는 사업자 선정이 이뤄질 예정이다. 여기서 K9의 채택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앞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104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64.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1조981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1.1% 증가했습니다. 다만 순손실은 36억원으로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3분기에 호실적은 거둔데에는 방산 사업 부분의 실적이 한몫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시에 따르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방산 사업 부분은 내수 및 수출 물량 증가와 지난 4월 합병된 한화방산의 실적이 포함되면서 영업이익이 53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83%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762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17% 늘었습니다.
특히 글로벌 무기 수요가 증가하면서 3분기 수출액이 1975억원으로, 직전 분기보다 177% 증가하며 매출과 이익의 동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전장연 은 사라져야 합니다 장애인 중 에서도 불쌍한 중증발달장애인 의 보금자리를 공격하여 배 를 불리려하는 일에 혈안 이 되었습니다. 같은 시대에 대한민국 사람으로 산다는게 창피하고 괴롭습다. 당신들은 그곳에서 정의(?)롭게 사시기바랍니다. 제발 귀국 하지 마세요!!!
2서울시가 자립정책 이념에 따라 2021년 폐쇄된 김포시 거주시설 ‘향000’에서 자립한 중증장애인 55명을 추적 조사했는데, 6명이 퇴소 후 3년 안에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자립한 장애인 10.9%가 사망에 이른 통계였다고 하면서, 4명은 다른 시설에 입소했고, 7명은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했다. 38명은 서울시 지원 주택에서 ‘자립’하고 있는데 이 중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은 9명뿐이었다고. 다른 9명은 고갯짓이나 ‘네’ ‘아니오’ 정도의 말만 가능했고, 20명은 의사소통이 아예 불가능한 분들이었다. 장애인 자립은 죽음이다.
3un 은 장애인들의 자립은 지제장애인, 정신장애인으로 제한한다고 했다. 전장연은 지체장애인이다. 최보윤, 김예지. 서미화 의원은 장애에는 여러유형이 있고, 자립할 수 잇는 장애인이 있고, 자립할 수 없는 장애인ㅇ이 있다는 것을 먼저 공부하라!!
4중증발달장애인을 죽음으로 내모는 약덕법을 철회하라
5증증장애인시설을 존치하고 확대하라 지금도 집에서 고통받고 있는가족들 구하라 차립할대상은 자립하고 증증은 시설에서 사랑받고 케어해주는 일은 당연 하고 복지국가 로 가는길이다 탈시설 철회하라
6증증발달장애인 시설을 업애려면 전국 병원 용양원 을 업애버려라 자폐 발달 정산지제 증증도 환자도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환자다 탈시설을외치는 자들은 우리 증증아이들을 죽이러 하는가 시설에서 잘사는것도인권이고 평등 사랑이다 탈시설화 철회 하라 시설 존치 신규 시설 늘여야 한다
7전장연 을 해체하고 박경석을구속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