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트럼프, 8월 1일부터 한국산 제품에 25% 관세 부과 예고

▷ 美, 트루스소셜에 공식 서한 공개…사실상 관세 유예 연장
▷ 산업부 “남은 기간 협상 박차…국내 제도 개선도 병행”

입력 : 2025.07.08 10:00 수정 : 2025.07.08 10:52
트럼프, 8월 1일부터 한국산 제품에 25% 관세 부과 예고 지난 4월 상호관세를 발표하는 트럼프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위즈경제] 이수아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8 1일부터 한국산 제품에 25% 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통보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일 오전 1 20(한국시간 기준), 자신의 SNS 플랫폼 트루스소셜(Truth Social)’에 한국에 대한 25% 상호관세 부과를 예고하는 서한을 공개했다.

 

당초 오는 9일부터 한국산 제품에 25%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었으나, 8 1일로 연장하여 협상 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해당 서한에는 오는 8 1일부터 한국산 제품에 25%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내용과 함께, 3국을 경유한 환적 상품에도 동일한 관세를 적용하겠다는 방침이 담겼다. 또 한국이 미국산 제품에 보복관세를 매길 경우, 그에 상응하는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경고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관세 부과 시점이 8 1일로 명시됨에 따라, 사실상 관세 유예가 연장된 것이라며 관세로 인한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 남은 기간 동안 협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부는 미측이 제기한 무역적자 해소를 위해 국내 제도 및 규제를 개선하고, 양국 간 제조업 르네상스 파트너십을 통해 핵심산업 도약의 기회로 삼겠다덧붙였다.

 

한편, 산업부는 관세로 인해 국내 산업에 미칠 영향을 점검하기 위해 긴급 대책회의를 열 예정이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에 보낸 관세 서한 (사진=연합뉴스)
 

 

 
이수아 사진
이수아 기자  lovepoem430@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