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출시 1주일도 안된 스레드에 소송 예고하며 견제나선 트위터

▷스레드 출시 후 16시간 만에 가입자 3천만명 돌파
▷트위터, “스레드에 지식재산권 침해 소송 나설 것”

입력 : 2023.07.07 14:59 수정 : 2023.07.07 15:04
 


(출처=인스타그램 홈페이지)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트위터의 대항마로 불리는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의 새로운 소셜미디어(SNS) ‘스레드(Threads)’가 엄청난 인기를 끌며, 출시 16시간만에 가입자 수 3천만명을 돌파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는 지식재산권 침해를 이유로 스레드에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지난 6(현지시간)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트위터의 사내 변호사인 알레스 스피로는 메타 측에 트위터의 지식재산권을 불법적으로 사용했다는 이유로 경고 서한을 보냈습니다.

 

서한에서 스피로 변호사는 메타는 스레드 개발에 속도를 내기 위해 트위터 지식재산권을 불법 사용했다트위터에 적을 뒀던 직원들을 고용하고, 이들에게 스레드 업무를 고의로 할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스피로 변호사는 이는 주연방법뿐만 아니라, 트위터에 대한 직원 의무를 위반한 행위라며 메타가 트위터 영업 비밀과 기타 극비 정보 사용을 중단하기 위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린다 야카리노 트위터 최고경영자도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우리는 종종 모방되기도 하지만, 트위터 커뮤니티는 결코 복제될 수 없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습니다.

 

야카리노 CEO는 스레드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없었지만, 트위터와 유사한 기능을 탑재한 스레드에 대해 불편한 심경을 내비친 것으로 유추됩니다.

 

스레드는 트위터처럼 텍스트를 기반으로 온라인상에 짧은 글을 올려 소통하는 마이크로블로그형 소셜미디어 앱입니다.

 

스레드는 하나의 게시물당 500자까지 지원되며, 사진과 함께 최대 5분 분량의 동영상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트위터와 달리 해시태그와 일대일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DM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PC용 웹사이트가 없어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받아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7일 오후 230분 기준 스레드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앱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유명인들의 스레드 행도 잇달아 확인되고 있는데, 트위터에서 6290만명의 팔로위를 보유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창업자 빌 게이츠, 422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 등 스레드 계정을 개설했습니다.

 

한편 스레드의 인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메타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지난 611년 만에 트위터에 넌 야라고 따지는 뜻으로 통용되는 이른바 가짜 스파이더맨밈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현지언론에서는 저커버그가 머스크를 겨냥한 도발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반면 머스크는 스레드 출시 이후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어 향후 머스크가 어떤 행동을 취할지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이화그룹주식으로 가슴에 피멍이든 우리주주연대를 우습게 보지 말아라 2년6개월동안 수많은 날들을 이주식 살리고자 밤잠을 설쳐가며 고민했고 실날같은 거래재개를 위해 한국거래소 국회 여의도에서 목이터져라 외쳐댔던 우리의 지난날들을 기억이나 하는가 ᆢ진정 우리들의 눈물의밥을 짐작이나 하겠느냐 같이 주주운동을하다 암으로 죽어가며 언니 거래재개 못보고 갈것같애 하던 동생이 생각난다 많은 주주연대 사람들의 고통과 땀과 인내로 견뎌온 주주연대를 최대치로 대우하고 인정하고 보상해줄 각오하고 코아스는 연대와 협상에 임하라

2

코이스는 누굴위해 지분 매집했나 자기들 욕심으로 배불리기 위해서 지분 매집 해놓고 이화그룹 소액주주 연대. 를 말하는게 어불성실이다 어디서 그따위 말을 하고있나 인간의 탈을쓴 짐승보다 뭊한 놈들

3

이화그룹 경영자들 과 코아스는 주주가 잃어버린 종이들을 서로 줒어 먹어려고 하는 버러지들 보니 역겹다. 대한민국 상법도 원망스럽다 . 주주들은 피가 마른 생을 살고 있는것을 이화그룹,코아스, 거래소 는 이화주주에게 사과하라!

4

코아스는 진정으로 주주의권리를 생각하고 이화그룹의 주식을 사들였는가? 상장폐지된것을 노리고 자신들의 이익과부를 누릴려고 수많은피해를 입고있는 주주들의 마음을 안다면 그딴짓을 하면 천벌을받는다.코아스도 재정이 좋지않으면서 너희들도 상폐될 가능이 상당히 높다는것을 깨달아서 하루속히 이화그룹주주연대에 손을 내밀어서 협의 협력을 할것을 촉구한다.

5

코아스는 양심 있는 진정으로 주주들에게 사과 하시오 상장폐지 될 날도 현재 진행 중입니다

6

코아스도 결국 쓰레기였네. 이화그룹은 주주들께 진정성 있는 사과와 협상에 임하라. 이정원 기자님 감사합니다~

7

자본잠식 코아스는 사기꾼기업 그런 기업에 팔려가느니 상장폐지 되는 것이 났다 코아스는 이번 인수 행보가 과연 주주를 위함인가? 아니면 이익 극대화를 위한 기회였는가... 진지하게 반성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