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위고라는 첨예한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참여자들의 토론 내용은 기사에 반영됩니다. 건전한 토론을 위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위고라] 퀴어축제 두고 격화되는 찬반논쟁, 여러분의 생각은?

찬성 7.81%

반대 92.19%

토론기간 : 2024.10.22 ~ 2024.11.05

 

[위고라] 퀴어축제 두고 격화되는 찬반논쟁, 여러분의 생각은? (출처=연합뉴스)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성소수자의 인권과 문화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퀴어축제가 전국 각지에서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퀴어축제개최를 두고 갑론을박이 여전하다.

 

지난 19일 춘천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와 소양강퀴어연대회의는 춘천 낙원문화공원에서 4회 춘천퀴어문화축제를 진행했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춘천퀴어문화축제연대라는 기치 아래, 성소수자를 비롯한 사회적 소수자와 지지자를 위한 만남과 평화의 장으로서 마련됐다.

 

춘천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올해 춘천퀴어문화축제는 수많은 연결과 연대 속에서 퀴어가 춘천에, 전국에, 전 세계에 발을 붙이고 있음을, 뿌리내리고 있음을 다시금 세상에 알리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축제, 혐오하고 배제하지 않는 축제,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축제를 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퀴어 축제가 개최된 행사장 옆에는 행사 개최에 반대하는 춘천 동성애·퀴어행사 반대 범시민대회도 동시에 개최됐다.

 

해당 행사를 진행한 춘천 동성애·퀴어행사 반대 범시민연대는 춘천퀴어축제에 대해 건강한 가정과 소중한 성윤리를 파괴하는 행사라고 밝히면서 개최 반대 목소리를 냈다.

 

퀴어 축제 개최 여부를 두고 여러 단체 간의 의견대립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앞서 대구에서 진행된 대구 퀴어문화축제에서도 행사장 인근에서 종교·학부모단체 등이 참여한 맞불 집회가 진행되기도 했다.

 

이처럼 퀴어 축제 개최를 두고 찬반의견이 팽팽하게 엇갈리고 있는 가운데, 퀴어 축제 개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찬성:퀴어축제 개최에 찬성한다

반대:퀴어축제 개최에 반대한다

중립:기타의견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Best 댓글

1

인권침해한 피의자를 처벌 해야지 원스트라이크 아웃으로 시설패쇄라는 서미화의원은 누굴 위한 청치를 하는 것인지

2

서미화 의원님은 노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에서 인권침해 사고가 생기면 원스트라이크 아웃의 원칙으로 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을 시설폐쇄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학교에서 따돌림이나 학생 간 폭력 사건이 생기면 그 햑교를 폐쇄 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무슨 생각으로 이런 법안을 발의하시는 지 ,... 그 속 마음이 궁금합니다

3

퀴어 축제 하는것을 매우 반대합니다

4

탈시설화 어려울거 같으니 이제 원스트라이크 아웃이라는 이름으로 탈시설을 대신하려나본데 너무 티나는거 아닙니까ㅎ 국회의원 본인들부터 음주운전 등 불법 저지르면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실시하고 말하시죠?

5

국회의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국회해산 요양원도 원스트라이크아웃 요야뭔폐쇠 학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학교폐쇠 정부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정부해체 그렇게 거주시설이 탐나냐 서미화의원 아줌마야 죄지은 당사자를 가중처벌 해야지요 이양반아

6

서미화의원의 거주시설에만 원스트라이크아웃제를 적용하자는것은 엄연한 차별이다 학교 군대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등등도 있는데 왜 시설만 국한하는가 무언가 부족하다면 더 지원해주기를 바란다

7

반대합니다!!! 항문이 보이는 팬티만 입고 항문성관계하는 퍼포먼스를 버젓이 도시 한복판에서 하고 성기 모양의 과자를 아이들에게 주고... 분장들도 하나같이 미치광이처럼...너무 더럽습니다!!!! 당신들의 공간에서 당신들끼리 하세요!!! 정상적인 극히 평범한 우린 당신들의 더러운 퍼포먼스 보기 싫습니다!!!! 거리에서건 어디서건~시민들이 다니는 곳에서 하는 퀴어집회 결사 반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