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 오늘(8일) 저녁 개기월식과
천왕성 엄폐가 동시에 일어나는 특별한 우주쇼가 펼쳐집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면 200년 내에는 관측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세기의 우주쇼'라고 불리울 만큼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월식은 달이 지구 그림자를 통과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평균 6개월에 한번 꼴로 발생합니다.
지구 그림자 속으로 완전히 들어가면 개기월식,
지구 그림자를 스치듯이 지나면 부분월식이라
부릅니다.
개기월식이 진행될 때 붉은 달이 관측되는데 이는 태양빛이 지구 대기를 통과할 때 파란빛은 산란되고, 붉은빛만 통과해 달을 비추기 때문입니다.
엄폐는 천문학에서 멀리 있는 천체가 가까이 있는
천체에 가려지는 현상을 뜻합니다
달이 천왕성을 가리는 천왕성 엄폐가 관측된 것은 2015년 이후 약 7년 반만입니다.
엄폐 현상은 관측 가능한 지역이 넓지 않고, 낮에도 일어나기 때문에 관측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우주쇼처럼 개기월식과 천왕성 엄폐가 동시에 일어나는 현상은 100년에 한두번 일어나며, 지난 200년 간 개기월식과 엄폐가 동시에 발생한 경우는 단 4회에 불과할 정도로 매우 드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개기월식은 오후 7시 16분부터 오후 8시 42분까지 일어나며 오후 7시 59분에 달이 전부 가려집니다.
천왕성 엄폐는 오후 8시 23분부터 오후 9시 26분까지 진행됩니다.
개기월식은 맨눈으로도 관측할 수 있지만 천왕성은 맨눈으로 보기 어려워 천체망원경을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피해자님들 한사국으로 문의하시고 도움 받으세요
2국회 사법부는 하루속히 특별법 제정을 촉구 하여 사기꾼들 강력한 처벌 법정 최고형 으로 다스려 주시고 은닉한 재산 몰수하여 피해자 원금 피해복구 시켜주세요.
3특별법제정 하여 사기꾼들 강력처벌하고 사기쳐간 돈도 피해자들에게 돌려줘야 합니다
4피해자들의 삶을 초토화시킨 파렴치한 사기꾼들 무기징역 내려야합니다
5누구나 강력히 요구하는 양형 강화, 그리고 실질적인 피해 복구에 대한 부분까지 적용되는 ‘조직사기특별법’ 제정이 시급하다”고 강력하게 외칩니다
6나이먹고 노후자금인데 그걸사기를치는. 짐슴같은 사기꾼들. 너네는 부모도없냐.
7사기꾼들 없는 대한민국에서 살수있게 중형으로 다스려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