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 오늘(8일) 저녁 개기월식과
천왕성 엄폐가 동시에 일어나는 특별한 우주쇼가 펼쳐집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면 200년 내에는 관측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세기의 우주쇼'라고 불리울 만큼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월식은 달이 지구 그림자를 통과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평균 6개월에 한번 꼴로 발생합니다.
지구 그림자 속으로 완전히 들어가면 개기월식,
지구 그림자를 스치듯이 지나면 부분월식이라
부릅니다.
개기월식이 진행될 때 붉은 달이 관측되는데 이는 태양빛이 지구 대기를 통과할 때 파란빛은 산란되고, 붉은빛만 통과해 달을 비추기 때문입니다.
엄폐는 천문학에서 멀리 있는 천체가 가까이 있는
천체에 가려지는 현상을 뜻합니다
달이 천왕성을 가리는 천왕성 엄폐가 관측된 것은 2015년 이후 약 7년 반만입니다.
엄폐 현상은 관측 가능한 지역이 넓지 않고, 낮에도 일어나기 때문에 관측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우주쇼처럼 개기월식과 천왕성 엄폐가 동시에 일어나는 현상은 100년에 한두번 일어나며, 지난 200년 간 개기월식과 엄폐가 동시에 발생한 경우는 단 4회에 불과할 정도로 매우 드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개기월식은 오후 7시 16분부터 오후 8시 42분까지 일어나며 오후 7시 59분에 달이 전부 가려집니다.
천왕성 엄폐는 오후 8시 23분부터 오후 9시 26분까지 진행됩니다.
개기월식은 맨눈으로도 관측할 수 있지만 천왕성은 맨눈으로 보기 어려워 천체망원경을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