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주 1회 주사로 24kg 체중 감량, 국내 허가난 신약 가격은?

입력 : 2023.06.29 17:10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주 1회 주사를 맞는 것만으로 무려 24kg 체중 감량 효과를 보인 당뇨 치료제가 국내에 상륙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9일 성인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을 위한 일라이릴리의 식이운동요법 신약 마운자로프리필드펜주’(이하 마운자로)를 허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마운자로는 인슐린 분비 자극 펩타이드(GIP) 수용체글로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 수용체에 선택적으로 결합해 인슐린 분비 촉진 인슐린 저항성 개선 등 식전과 식후 혈당 감소를 유도합니다.

 

실제로 마운자로는 비만이나 기저질환이 있는 과체중 환자 2539명을 대상으로 임상 실험을 진행할 결과, 참가자의 체중을 최대 24kg 감소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다만, 동일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주 1회 주사를 72주차까지 투약해야 합니다.

 

현재 마운자로는 국내에서 당뇨 치료제로 허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전례없는 체중 감량 효과를 보인 만큼 허가외 의사의 판단에 따라 처방하는 오프라벨(Off-label)’ 처방을 통해 비만 환자들이 마운자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마운자로는 미국에서 4주에 1100~1500달러에 판매되고 있어 한국에서는 1달에 적게는 144만원 많게는 197만원까지 지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편 식약처는 마운자로 국내 도입을 통해 기존 당뇨병 환자의 식이∙운동요법 보조제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식약처는 규제과학 전문성을 기반으로 안전성∙효과성이 충분히 확인된 치료제가 신속히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환자 치료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전장연 은 사라져야 합니다 장애인 중 에서도 불쌍한 중증발달장애인 의 보금자리를 공격하여 배 를 불리려하는 일에 혈안 이 되었습니다. 같은 시대에 대한민국 사람으로 산다는게 창피하고 괴롭습다. 당신들은 그곳에서 정의(?)롭게 사시기바랍니다. 제발 귀국 하지 마세요!!!

2

서울시가 자립정책 이념에 따라 2021년 폐쇄된 김포시 거주시설 ‘향000’에서 자립한 중증장애인 55명을 추적 조사했는데, 6명이 퇴소 후 3년 안에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자립한 장애인 10.9%가 사망에 이른 통계였다고 하면서, 4명은 다른 시설에 입소했고, 7명은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했다. 38명은 서울시 지원 주택에서 ‘자립’하고 있는데 이 중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은 9명뿐이었다고. 다른 9명은 고갯짓이나 ‘네’ ‘아니오’ 정도의 말만 가능했고, 20명은 의사소통이 아예 불가능한 분들이었다. 장애인 자립은 죽음이다.

3

un 은 장애인들의 자립은 지제장애인, 정신장애인으로 제한한다고 했다. 전장연은 지체장애인이다. 최보윤, 김예지. 서미화 의원은 장애에는 여러유형이 있고, 자립할 수 잇는 장애인이 있고, 자립할 수 없는 장애인ㅇ이 있다는 것을 먼저 공부하라!!

4

중증발달장애인을 죽음으로 내모는 약덕법을 철회하라

5

증증장애인시설을 존치하고 확대하라 지금도 집에서 고통받고 있는가족들 구하라 차립할대상은 자립하고 증증은 시설에서 사랑받고 케어해주는 일은 당연 하고 복지국가 로 가는길이다 탈시설 철회하라

6

증증발달장애인 시설을 업애려면 전국 병원 용양원 을 업애버려라 자폐 발달 정산지제 증증도 환자도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환자다 탈시설을외치는 자들은 우리 증증아이들을 죽이러 하는가 시설에서 잘사는것도인권이고 평등 사랑이다 탈시설화 철회 하라 시설 존치 신규 시설 늘여야 한다

7

전장연 을 해체하고 박경석을구속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