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李, "주식시장 구조적 문제 논의해야 할 때"...민주, 상법 개정 토론회 개최

▷19일 국회 본관에서 민주당 주관으로 상법 개정 관련 토론회 개최
▷이재명, “상법 개정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 듣고 합리적 의사결정 위해 노력할 것”

입력 : 2024.12.19 13:57 수정 : 2024.12.19 15:23
李, "주식시장 구조적 문제 논의해야 할 때"...민주, 상법 개정 토론회 개최 19일 국회 본관에서 개최된 상법 개정 관련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민주당이 당론으로 내놓은 상법 개정과 관련해 “(상법 개정은) 매우 어려운 주제이긴 하다. 그러나 결국은 어느 방향이든 결정은 해야 하고 민주당이 상당 부분 책임을 져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다양한 의견을 듣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이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개최된 민주당 정책디베이트2: 행복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 상법 개정 어떻게 할 것인가토론회에서 이재명 대표는 이 같이 설명했다.

 

이재명 대표는 오늘도 환율이 매우 불안정해서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고 있다라며 우리가 대한민국 자본시장, 특히 주식시장의 구조적 문제에 대해서 깊은 논의가 필요한 시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오늘은 누군가가 피해를 보고 누군가가 이익을 보는 그런 시스템이 아니라 모두가 부당하지 않게 취급되는 공정한 시장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기업이 어떻게 하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인가, 투자자들은 어떻게 안심하고 기업에 투자를 할 수 있을 지에 대한 합리적인 방안을 만들어 내면 좋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재계와 투자자 간) 입장이 다를 수 있겠지만 사람들이 만든 문제는 사람들의 지혜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며 이해관계가 충돌하지만 서로 합리적인 선을 지켜내면 적정한 합의선에 이를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향후 금융시장이 국민들의 자산 증식을 위한 투자 수단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이를 위해 기업들의 우물 안에 개구리가 되지 않도록 국제적 경쟁력을 갖기 위해 지속 성장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우선 상법개정 정책 토론회를 주관해 주신 민주당과 계속해서 관련 기사를 써 주시는 이정원 기자님께 감사합니다 내 자산이 동결되고 하루 아침에 상폐되어 삶이 흔들려도 상폐사유서 조차 볼 수 없는 지금의 상법은 너무나 구 시대적 유물입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허위공시~! 그것을 복붙하여 사실인양 옮겨 퍼 나르던 유튜버들~! 정보에 취약한 개인투자자들은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스러져갔습니다. 시대가 변했음에도 한국거래소는 기업의 거짓핫이슈에 대해 모니터링 및 관련자료를 확인하지 않았고 배임횡령에 가담한 이사들은 주주의 이익은 안중에도 없었습니다 이사충실의무! 주주에게까지 확대해야 한국 주식시장도 질서가 잡힐거라 확신합니다

2

주주들을 자기들 배나 채우는 도구로만 보니 이화3사 처럼 배임 횡령으로 개인투자자 들만 죽어나고 배임횡령한 자는 잘살게하는게 이나라 상법입니다 얼마나 더 주주들이 피눈물을 흘리고 삶을 놓아야 제대로 된 상법개정을 하실건가요 이화그룹 주주연대는 상법개정을 원합니다

3

상법개정 꼭 필요합니다 그래야 국가도 기업도 개인도 행복해집니다

4

이화3사 경영진과 김영준은 소액주주들에 피같은 돈을 공시 사기쳐 배를 채운 악덕기업입니다. 다시는 이런일이 없게 개인투자자들을 보호하려면 상법개정이 절실합니다

5

주식시장이 이렇게도 상황이 안좋은데, 상법개정이 통과되어 주식시장 선진화를 통해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기 바랍니다. 또한 이화그룹주주연대 김현 대표님의 뜻처럼 거래정지와 상장폐지에 대한 고찰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으면 합니다.

6

개인투자자를 위해 상법개정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이정원 기자님 수고 많으십니다.

7

이번에 상폐냐, 회생이냐의 기로에 서 있는 이화그룹내 이 아이디 주주입니다. 김영준 회장의 횡령 배임으로 인해 불거진 장중 재개후 재정지 사태로 개인의 생명줄 같던 자금이 동결돼 버리고 하루 하루 칼날위에 서서 칼춤 추듯 힘겨운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는 사람입니다. 제발, 상법개정으로 혹시 하나 회사가 상폐되더라도 소액주주도 상폐원인을 알수 있게 공개해줘서 이유라도 알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사회의 이슈중에 민주주의란 말이 많이 나오죠? 민주주의를 외치는 나라에서 국민의 생명줄 같은 돈을 강도질 당하는데 이유도 모른채 강탈 당한다면, 국민의 대표로 의정활동을 하시고 있는 여러 의원님들은 과연 민주주의를 성실히 실천하고 있다고 할수 있을까요? 의원님께서 제발 힘써 주셔서 제가 죽을때 억울함은 없도록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