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영진위, 칸 마켓서 '코픽 프로듀서 인 프랑스' 성황리 마무리..."K무비 위기 극복 실마리 봤다"

▶영진위, 프랑스 칸 마켓 프로듀서 네트워크에서 약 150건 이상의 비즈니스 미팅 진행
▶영진위, “코픽 사업으로 K무비 해외 진출 발판 마련할 것”

입력 : 2024.05.31 17:35 수정 : 2024.05.31 17:50
영진위, 칸 마켓서 '코픽 프로듀서 인 프랑스' 성황리 마무리..."K무비 위기 극복 실마리 봤다" (출처=영화진흥위원회)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김동현, 이하 영진위)는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 필름마켓(이하 칸 마켓)프로듀서 네트워크프로그램과 협력해 코픽(KO-PICK) 프로듀서 인 프랑스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국가 대표 영화 프로듀서 5명은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칸에서 약 150건 이상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는 수확을 거뒀습니다.

 

칸 마켓이 주관하는 프로듀서 네트워크는 매년 전 세계 약 400명의프로듀서가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로, 글로벌 협력 제작 추진을 위한 효과적인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영진위는 올해 행사에 역대 최초로 공식 협력사로서 참가해 한국 대표 프로듀서 5인을 세계 무대에 소개하는 한편, 이들을 집중 조명하기 위해 개막식과 조찬 미팅을 주최했습니다.

 

영진위는 칸 마켓 공식 행사 외에도 영국영화협회(BFI), 독일연방영화진흥청(FFA), 대만콘텐츠진흥원(TAICCA), 뉴질랜드영화위원회(NZFC), 사우디아라비아 홍해영화제 등 외국 영화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국가별 대표 프로듀서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등 협력 기회 확대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지원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한국 대표로 참여한 이들은 글로벌 협력에서 K무비 위기 극복 실마리를 봤다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이동하 영화사 레드피터 대표는 다양한 플랫폼의 등장으로 전 세계적으로 공동 제작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라며 한국 프로듀서들도 외국과 다양한 형태의 공동 제작을 시도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라고 말했습니다.

 

김영 미루픽처스 대표는 어려운 국내 시장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세계 영화인과의 협력 기회가 보다 많아졌으면 한다고 했습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픽 쇼케이스(KO-PICK Showcase)’ 사업의 일환입니다.

 

영진위는 '코픽 쇼케이스 사업'을 한국의 창작 인력과 지식 재산 등을 국제 무대에 코픽이라는 브랜드로 선보이고, K무비 외국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올해부터 추진해왔습니다.

 

하반기에는 중동 지역과의 협력을 통해 K무비 잠재 시장 확대에 나설 예정이며, 앞으로 매년 영진위가 엄선한 K 무비 자원을 세계에 소개해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입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인권침해한 피의자를 처벌 해야지 원스트라이크 아웃으로 시설패쇄라는 서미화의원은 누굴 위한 청치를 하는 것인지

2

서미화 의원님은 노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에서 인권침해 사고가 생기면 원스트라이크 아웃의 원칙으로 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을 시설폐쇄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학교에서 따돌림이나 학생 간 폭력 사건이 생기면 그 햑교를 폐쇄 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무슨 생각으로 이런 법안을 발의하시는 지 ,... 그 속 마음이 궁금합니다

3

탈시설화 어려울거 같으니 이제 원스트라이크 아웃이라는 이름으로 탈시설을 대신하려나본데 너무 티나는거 아닙니까ㅎ 국회의원 본인들부터 음주운전 등 불법 저지르면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실시하고 말하시죠?

4

국회의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국회해산 요양원도 원스트라이크아웃 요야뭔폐쇠 학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학교폐쇠 정부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정부해체 그렇게 거주시설이 탐나냐 서미화의원 아줌마야 죄지은 당사자를 가중처벌 해야지요 이양반아

5

서미화의원의 거주시설에만 원스트라이크아웃제를 적용하자는것은 엄연한 차별이다 학교 군대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등등도 있는데 왜 시설만 국한하는가 무언가 부족하다면 더 지원해주기를 바란다

6

퀴어 축제 하는것을 매우 반대합니다

7

반대합니다!!! 항문이 보이는 팬티만 입고 항문성관계하는 퍼포먼스를 버젓이 도시 한복판에서 하고 성기 모양의 과자를 아이들에게 주고... 분장들도 하나같이 미치광이처럼...너무 더럽습니다!!!! 당신들의 공간에서 당신들끼리 하세요!!! 정상적인 극히 평범한 우린 당신들의 더러운 퍼포먼스 보기 싫습니다!!!! 거리에서건 어디서건~시민들이 다니는 곳에서 하는 퀴어집회 결사 반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