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외신] 지난해 벌어들인 이자만 3,154억 달러... "저축하기 좋은 시기"

▷ 2023년 예금 이자 수익, 2022년의 네 배
▷ 고수익 저축계좌 등 이용하면 이자 수익 크게 증가

입력 : 2024.05.03 16:41 수정 : 2024.05.03 16:41
[외신] 지난해 벌어들인 이자만 3,154억 달러... "저축하기 좋은 시기"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현 미국 중앙은행의 기준금리는 5.50%, 지난해 6월에 0.25% 인상된 이후 지금까지 같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관적인 고금리 기조에 많은 투자자들은 금리가 인하되는 시점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데요. 금리가 높다는 건 이자를 갚아야 하는 대출 차주들에게는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만, 이자를 받는 예금자 입장은 다릅니다.

 

은행에 돈을 많이 넣어둘수록, 높은 이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특히, CNN에 따르면 연방준비제도의 고금리 기조에 힘입어 미국인들이 지난해 벌어들인 예금 이자는 무려 3,154억 달러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2022년의 예금 이자 수익(787억 달러)의 네 배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CNN연방준비제도는 인플레이션 지표가 안정될 때까지 금리를 인하하려는 의지가 없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저축을 하고 높은 이율을 보장하는 금융 상품을 구한다면 돈을 절약하게 될 것”(“But the Fed’s unwillingness to lower rates until it sees more consistent progress in inflation data has — and will continue to — put money in your pocket this year if you have savings and seek out federally insured accounts with the highest rates”)이라며, 적극적인 저축을 추천했는데요.


금융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뱅크레이트(Bankrate)의 재무 분석가 그렉 맥브라이드(Greg McBride) 역시, 지금은 저축인들에게 좋은 시기다”(It’s a great time for savers”)라고 이야기했는데요.


물론, CNN은 모든 은행 상품이 일률적으로 높은 이자 수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라며, 몇 가지 팁을 제시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고수익 저축계좌입니다. 미국 은행의 일반 저축계좌의 평균 이자율은 약 0.5%, 규모가 큰 은행에서는 그 이자율이 0.01%까지 감소하기도 하는데요. 고수익 저축계좌는 이와 다릅니다.


미국의 금융상품을 비교하는 디포짓어카운트(DepositAccounts)에 따르면, 고수익 저축계좌의 평균 이자율은 4%를 훌쩍 초과합니다.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ederal Deposit Insurance Corporation, FDIC)의 보험에 가입한 온라인 은행의 경우, 그곳에서 운용하는 고수익 계좌의 이자율은 5~5.5%까지 치솟는데요. CNN은 일반 은행 계좌와 비교했을 때 고수익 계좌를 통한 이자수익은 10배 가량 늘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론, 은행이 보장하는 이자율은 기준금리에 따라 변동할 수 있습니다. 향후 연방준비제도가 금리를 인하하기 시작하면 은행의 이자 역시 감소할 가능성이 큰데요. 그러나, 맥브라이드는 금리가 폭락할 가능성은 적기 때문에, 당분간 온라인 고수익 저축 계좌는 인플레이션을 능가하는 수익을 보장해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렉 맥브라이드(Greg McBride) 뱅크레이트 재무 분석가 曰 고수익 저축계좌는 [자금의] 구매력을 보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They will still offer the best way to preserve your [money’s] buying power”)

 
김영진 사진
김영진 기자  jean@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절대 반대합니다

7

할랄도축 너무 잔인하여 절대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