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외신] 청문회에서 고개 숙인 마크 저커버그... '메타' 4분기 실적은 대박

▷ 저커버그, 청문회 참석해 사의 밝혀... "누구도 이런 일을 겪어선 안 된다"
▷ 메타 4분기 수익 140억 달러... 전년 동기 대비 3배 ↑
▷ 사상 첫 주주배당, 1주에 50센트

입력 : 2024.02.02 15:17 수정 : 2024.05.31 09:44
[외신] 청문회에서 고개 숙인 마크 저커버그... '메타' 4분기 실적은 대박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대표되는 글로벌 IT 대기업, 메타(Meta)의 설립자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는 곤혹스러운 한 주를 보냈습니다.

 

미국 정부의 청문회에 참석해 상원 의원들의 집중적인 심문을 받았으며, SNS로 인해 자녀가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부모들에게 고개를 숙였습니다.

 

BBC에 따르면, 저커버그는 여러분이 겪은 모든 사건에 대해 죄송하다. 정말 끔찍한 일이다”(“I'm sorry for everything you've all gone through, it's terrible”)라며, “누구도 이러한 일을 겪어선 안 된다”(“"No-one should have to go through the things that your families have suffered")라고 말했습니다.

 

저커버그가 직접 조사해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는데요.

 

저커버그 개인의 곤혹과 별개로, 메타는 지난해 4분기에 좋은 실적을 거뒀습니다.

 

BBC에 따르면, 메타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소식을 많이 가져다주었다”(“The social media firm updated investors with a slew of good news”), 지난해 4분기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한 140억 달러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20239월과 12월 사이의 매출은 전년 대비 25% 이상 증가해, 400억 달러를 넘겼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메타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사용자가 늘어나고, 광고 매출은 늘어나는 한편 비용 절감에도 성공하는 등 수익 개선 요인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BBC 많은 조롱을 받고, 수익성이 좋지 않은 가상 현실 장치조차도 10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다”(“Even its much ridiculed, money-losing virtual reality unit hit a milestone, generating $1bn in revenue”)고 전했는데요.

 

BBC 지난 12월 기준 메타의 플랫폼에선 매일 32억 명의 사람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대비 8% 늘어난 수준이다”(“Meta said nearly 3.2 billion people were active on one of its platforms daily in December, up 8% year-on-year”)

 

좋은 성적을 거둔 메타는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처음으로 지급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배당금은 한 주당 50센트로, 메타는 튼튼한 재무상태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투자자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결과, 메타의 주가는 최고치를 넘어 15% 이상 급등하고 있습니다. 현지시각으로 지난 21일 폐장 이후, 메타의 시간 외 주가는 454달러까지 치솟았습니다.

 

BBC는 메타의 좋은 성적에는 비용 절감이 큰 효과를 거뒀다고 평가했습니다. 메타는 지난해부터 구조조정을 적극적인 구조조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메타의 인원수는 22% 감소했는데요. 이를 통해 메타는 비용을 8%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시장 전문 조사업체 Insider Intelligence의 전문가 재스민 엥버그(Jasmine Engberg)는 메타가 광고를 위해 AI에 적극적으로 투자한 것이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메타가 뛰어난 4분기 성적”(“It was a stellar Q4”)을 거뒀다며, “메타의 지난해 수익은 페이스북의 20주년을 축하하기에 적절한 이유가 된다”(“Meta's 2023 earnings are cause for more celebration as Facebook's 20th anniversary nears”)고 전했습니다.

 
김영진 사진
김영진 기자  jean@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절대 반대합니다

7

할랄도축 너무 잔인하여 절대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