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XFusion 2023] 모핑아이, NFT와 메타버스 연계한 비즈니스 주력…내주 ‘다모인다’ 플랫폼 론칭

▷모핑아이, Xfusion 2023 참가
▷김준엽 마케터, “내주 다모인다 플랫폼 론칭 예정”

입력 : 2023.11.03 15:57 수정 : 2023.11.03 16:07
[XFusion 2023] 모핑아이, NFT와 메타버스 연계한 비즈니스 주력…내주 ‘다모인다’ 플랫폼 론칭 XFusion 2023에서 발언 중인 모핑아이 김준엽 마케터(출처=위즈경제)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모핑아이(대표 김기영)는 지난 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XFusion’에서 디지털 융합의 사회적 영향(Social Impact of Digital Convergence)’ 세션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모핑아이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반으로 메타버스 및 에듀테크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지난 2021년 설립해서 지난해 매출 규모 16억을 달성할 정도로 놀라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모핑아이는 올해 초 동아일보와 협업으로 이집트 미라전을 메타버스로 구현한 이집트, 발견의 땅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미래 자동차 사업으로 정비 교육을 메타버스에서 받을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체계 구축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모핑아이는 NFT(대체불가토큰)와 메타버스를 연계한 비즈니스를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발표를 진행한 모핑아이 김준엽 마케터는 메타버스 속에서 NFT를 거래할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에 NFT연계 메타버스를 구상하게 됐다모핑아이는 유물 등이 전시된 갤러리박물관을 구현했으며, 유물을 NFT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개인이나 기업이 영상그림∙사진 등을 전시 및 홍보를 할 수 있는 다모인다플랫폼을 다음 주 론칭할 것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다모인다플랫폼은 유튜브나 멜론처럼 사용자에게 작품을 업로드할 수 있는 개인 페이지를 제공하고 좋아요 수나 추천을 통해 수익이 발생하는 모델로 구축할 방침입니다.

 

이밖에도 에듀테크 솔루션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전국연합학력평가 기출문제집인 자이스토리에서 콘텐츠를 제공받아 교사들이 디지털 교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플랫폼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에서 기술 이전을 받아 상수도관이나 폐쇄 관로지하 매설 관로 탐사를 도와주는 로봇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자유민주국가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이라는 집단은 국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행복하게 살 권리를 보장해 주는 일을 하라고 국민들의 피묻은 돈을 매달 따박 따박 받아 누리면서 왜! 어느 이기적인 한 단체의 광란에 합류하여 최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눈에 피눈물을 흘리게 하는것입니까? 모두 알고 있죠! 그들과 정치인들은 말한마디 못하고 똥.오줌도 못가리고 병원진료도 거부받는 천방지축 날뛰는 우리 최중증발달장애인들을 말이 좋지 지원주택이요? 그곳에서 어떻게 살아가라는 겁니까? 지금의 거주시설에서 처럼 즐겁게 모든것을 누리며 살게 할수있습니까? 아무런 대책도 없이 그저 뱉은말 이행하여 자신의 명예와 권력과 이권을 쟁취하려는 것 말고는 최중증발달장애인의 고통과 처참한 삶은 단 1도 알고 싶지 않은 당신들! 천벌을 받을것입니다!

2

대한민국은 거주이전에 자유가 보장되는 나라인데 왜 당사자에 의견은 무시하고 제삼자가 탈시설하라 난리인가요? 이것도 인권을 무시하는 처사가 아닌가요?

3

시설에 있는 장애인은 대부분이 자립불가능한 중증발달장애인입니다 지적능력이 2살정도인 장애인이 어떻게 스스로 판단하고 삶을 영위하라는건지~~ 아무런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없는 활동지원사에게 목숨을 맡기고 고립된 주택에서 방임 학대하도록 하는것인지 늙고 병든 부모들이 오늘도 거리에서 상복을 입고 피눈물을 흘려야만 하는 야만적 현실이 개탄스럽습니다

4

자립지원이라는 이름으로 결국 탈시설로 시설폐쇄를 목적으로 하는 악법입니다 장애의 특성 유형과 싱관없이 모두 자립해야힌다는 장애의 이해를 전혀하지못히는 몰상식한 법안은 누구를 위한 법입니까? 말도 못하는 중증장애인의 생명과 안전은 누가 책임지나요?

5

절대 반대합니다. 인간을 망치는 악법 절대 반대합니다.

6

학생뿐 아니라 모든 인간의 인권은 보장되어야하고 모든 사람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하며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이뤄나가야 하는것이지 특정집단을 위한답시고 법을 계정하는것은 계속해서 분란만 만들뿐입니다 민주당은 계속 이상한 법들좀 만들지 않았음 합니다

7

중증발달장애인에게 시설은 선택이 아니라 생명줄입니다. 시설은 감옥이 아닙니다. 어린아기 수준의 장애인들에게 탈시설이 의미가 있겠습니까? 각자 장애에 맞는 주거권을 나라에서는 보장햬야 합니다. 탈시설로 몰아가는 것은 폭력이며 중증발달장애인의 삶을 벼랑으로 몰고 가는 것입니다. 탈시설 조례안은 폐지 되어야 합니다. 전장연은 이일에 당사자가 아님니다. 각자 장애에 맞는 주거권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