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XFusion 2023] 김주동 씨씨미디어서비스 상무 "탄소관리플랫폼, 국내 성공적 안착 목표"

▷'기후변화와 블록체인을 활용한 탄소중립'을 주제로 발표

입력 : 2023.11.03 11:23 수정 : 2023.11.03 11:29
[XFusion 2023] 김주동 씨씨미디어서비스 상무 "탄소관리플랫폼, 국내 성공적 안착 목표" 2일 김주동 씨씨미디어서비스 상무가 일산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글로벌 지식재산 및 블록체인 행사 'Xfusion 2023'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출처=위즈경제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김주동 씨씨미디어서비스 상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탄소관리플랫폼을 국내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앞으로 이런 기술을 활용한 ESG 관련 사업 확장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일 일산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글로벌 지식재산 및 블록체인 행사 'Xfusion 2023'에서 섹션4의 발표를 맡은 김주동 씨씨미디어서비스 상무는 '기후변화와 블록체인을 활용한 탄소중립'을 주제로 약 15분 간 발표를 했습니다.

 

먼저, 김 상무는 기후변화가 심각해지면서 탄소중립과 탄소배출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안토니우 쿠테흐스 UN사무총장은 지난 7월 지국 온난화 시대는 끝났고 이제 지구 열대화 시대가 시작됐다고 할 정도로 현재 지구의 기후변화는 심각한 수준에 있다"며 "이에 따라 탄소배출을 저감해 지구온도 상승률을 줄이기 위한 탄소중립과 탄소배출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상무는 탄소중립의 열쇠는 결국 탄소배출관리에 있고 블록체인 기술이 여기에 적절하게 사용될 수 있을거라 주장했습니다.

 

그는 "탄소중립은 탄소배출을 어떻게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시스템을 활용해 관리하느냐가 중요할 수밖에 없다"면서  "블록체인은 투명성·무결성·보안성·추적성이란 특징을 가지고 있어 탄소배출관리에 있어 중요한 기술로 활용될 여지가 크다"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그는 "씨씨미디어서비비스는 블록체인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회사로 이를 활용한 탄소관리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국내 안착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앞으로  이런 기술을 활용한 ESG 관련 사업 확장을 지속적으로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Xfusion 2023'은 DMTS(디지털미디어테크쇼)의 메인컨퍼런스 중 하나로 블록체인을 포함한 첨단기술과 ESG 등 최근 대두되는 핵심 이슈를 다룬 행사입니다. 이번 'Xfusion 2023'은 지식재산(IP) 거래 플랫폼 운영사 아이피샵(대표 이효성)이 개최했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자유민주국가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이라는 집단은 국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행복하게 살 권리를 보장해 주는 일을 하라고 국민들의 피묻은 돈을 매달 따박 따박 받아 누리면서 왜! 어느 이기적인 한 단체의 광란에 합류하여 최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눈에 피눈물을 흘리게 하는것입니까? 모두 알고 있죠! 그들과 정치인들은 말한마디 못하고 똥.오줌도 못가리고 병원진료도 거부받는 천방지축 날뛰는 우리 최중증발달장애인들을 말이 좋지 지원주택이요? 그곳에서 어떻게 살아가라는 겁니까? 지금의 거주시설에서 처럼 즐겁게 모든것을 누리며 살게 할수있습니까? 아무런 대책도 없이 그저 뱉은말 이행하여 자신의 명예와 권력과 이권을 쟁취하려는 것 말고는 최중증발달장애인의 고통과 처참한 삶은 단 1도 알고 싶지 않은 당신들! 천벌을 받을것입니다!

2

대한민국은 거주이전에 자유가 보장되는 나라인데 왜 당사자에 의견은 무시하고 제삼자가 탈시설하라 난리인가요? 이것도 인권을 무시하는 처사가 아닌가요?

3

시설에 있는 장애인은 대부분이 자립불가능한 중증발달장애인입니다 지적능력이 2살정도인 장애인이 어떻게 스스로 판단하고 삶을 영위하라는건지~~ 아무런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없는 활동지원사에게 목숨을 맡기고 고립된 주택에서 방임 학대하도록 하는것인지 늙고 병든 부모들이 오늘도 거리에서 상복을 입고 피눈물을 흘려야만 하는 야만적 현실이 개탄스럽습니다

4

자립지원이라는 이름으로 결국 탈시설로 시설폐쇄를 목적으로 하는 악법입니다 장애의 특성 유형과 싱관없이 모두 자립해야힌다는 장애의 이해를 전혀하지못히는 몰상식한 법안은 누구를 위한 법입니까? 말도 못하는 중증장애인의 생명과 안전은 누가 책임지나요?

5

절대 반대합니다. 인간을 망치는 악법 절대 반대합니다.

6

학생뿐 아니라 모든 인간의 인권은 보장되어야하고 모든 사람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하며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이뤄나가야 하는것이지 특정집단을 위한답시고 법을 계정하는것은 계속해서 분란만 만들뿐입니다 민주당은 계속 이상한 법들좀 만들지 않았음 합니다

7

중증발달장애인에게 시설은 선택이 아니라 생명줄입니다. 시설은 감옥이 아닙니다. 어린아기 수준의 장애인들에게 탈시설이 의미가 있겠습니까? 각자 장애에 맞는 주거권을 나라에서는 보장햬야 합니다. 탈시설로 몰아가는 것은 폭력이며 중증발달장애인의 삶을 벼랑으로 몰고 가는 것입니다. 탈시설 조례안은 폐지 되어야 합니다. 전장연은 이일에 당사자가 아님니다. 각자 장애에 맞는 주거권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