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Fusion 2023] 전창섭 큐버스랩 대표, "13억 건 이상의 빅데이터 적극 분석 중... 비즈니스 영역 확장할 것"
▷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블록체인포럼 주관 'XFusion 2023' 일산에서 개최
▷ 전창섭 큐버스랩 대표, "지난 5년간 퀴즈톡 운영해 13억 건의 빅데이터 얻어"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전창섭 큐버스랩 대표가 2일 열린 ‘XFusion 2023’에서 퀴즈톡의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전 대표는 “퀴즈톡 생태계의 핵심은 퀴즈와 광고가 결합되어 있는 것”이라며, “지난 2019년 8월에 서비스를 런칭한 이후, 13억 8천만 건의 퀴즈와 광고를 유저들이 리뷰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퀴즈톡 서비스에 다섯 대의 서버를 사용하고 있는데, 빅데이터 분석에는 아홉 대를 사용하고 있다”며,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얻은 지난 5년 동안의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고무적”이라고 전했습니다. 전 대표는 퀴즈톡에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얹는 형태로 글로벌 서비스 확장에 나서겠다는 포부를 덧붙였습니다.
큐버스랩은 지난 7년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꾸준히 개발해왔고, 퀴즈톡이라는 플랫폼을 5년전부터 개발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용자 입장에서 원하는 퀴즈를 다양현 형태로 출제한 뒤, 다른 이용자가 해당 퀴즈를 풀면서 광고를 봅니다. 광고를 보면서 얻은 이익을 퀴즈의 창작자에게 다시 배분해주는 형태로 생태계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퀴즈톡의 코인은 국내 거래소는 물론 해외 거래소를 통해서도 현금화가 가능하며, 퀴즈톡 내부에 있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전 대표의 설명입니다.
전 대표는 “지난 5년간의 빅데이터, 사용자들이 푼 13억 개의 문제에 대한 빅데이터를 적극적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이 결과를 유저들을 대상으로 어떻게 풀어낼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를 위해 기술적인 면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큐버스랩은 위치기반 서비스를 새로이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전 대표는 “큐 스팟이라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주변에 있는 퀴즈톡 이용자들을 확인할 수 있다”며, “향후에는 퀴즈 배틀 같은 게임적인 요소와 함께, 오프라인 매장들에 대한 광고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큐버스랩은 오는 2024년도에 인도네시아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전 대표는 “퀴즈톡에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계속해서 얹히는 형태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 갈 것”이라며, 글로벌 데이터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는 뜻을 전했습니다.
한편,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와 블록체인포럼이 주관한 디지털미디어테크쇼(DMTS)의 메인 콘퍼런스 'XFusion 2023'은 지난 2일부터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번 콘퍼런스 개최식에선 이동환 고양특례시 시장과 김재설 IEEE/IPv6 포럼 코리아 의장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블록체인은 물론, ESG와 지적재산권 등 첨단 기술에 대해 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회사의 만행을 신속한기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깡패대유 고의상폐하려고...
2기사 올려주신 기자님 감사합니다
3아 진짜 한탄 스럽네요.2025년 현 시대에 이런일이 있다니.
4용역들 깔아놓고 험악한분위기 조성하고 말도 안되는 이유로 주주들을 바닥에 앉혀놓고 못들어가게 막다니요... 이게 지금시대가 맞나요? 어처구니없고 화가나네요...
5용역을 쓰고 못들어오게한다? 비상식적인 일의 연속이네요. 이번 주총 안건은 모두 무효하고 관계자는 처벌 받아야합니다 이럴꺼면 주주총회를 왜 합니까? 못둘어오게하고 그냥 가결하면 끝인데?
6와~~이런 개***회사가 코스닥에 상장 했다니..ㅠ 힘으로 밀어 부치며 불법과 사기로 회사 재무도 건전한 회사가 고의로 상폐시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액주주들 몫!!!ㅠㅠ
7믿지못할 일이 눈앞에서 벌어졌네요. .도대체 주주총회에 왜 주주가 입장이 안되는거죠? 말만 주주총회 입니까!! 이 어처구니없는 사실들이 널리 알려져야겠어요.피같은돈 그냥 지들맘대로 없애려 하다니 대유경영진은 전원 사퇴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