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삼성∙LG전자∙SK하이닉스 CES 2024 앞두고 신제품 공개

▷삼성전자, CES서 OLED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3종 공개
▷LG전자, CES서 올레드 에보와 24년형 LG 올레드 TV 라인업 공개
▷SK하이닉스, CES서 초고성능 메모리 HBM3E 공개

입력 : 2024.01.03 16:10 수정 : 2024.01.03 16:14
삼성∙LG전자∙SK하이닉스 CES 2024 앞두고 신제품 공개 (출처=삼성전자 홈페이지)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9일부터 12(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4에서 OLED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되는 신제품은 324K UHD 해상도∙16:9 화면비최대 240Hz 주사율∙0.03ms(GTG 기준) 응답속도의 오디세이 OLED G8(G80SD)’ ▲27∙QHD 해상도∙16:9 화면비최대 360Hz 주사율∙0.03ms(GTG 기준) 응답속도의 오디세이 OLED G6(G60SD)’ ▲기존 모델에 신규 기능을 탑재한 24년형 오디세이 OLED G9(G95SD)’ 3종입니다.

 

신제품 3(G95SD, G80SD, G60SD)에는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OLED 글레어 프리(Glare Free) 기술을 적용해 별도의 차광 후드 없이도 일관된 수준의 밝기와 색상으로 게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오디세이 OLED G9(G95SD)과 오디세이 OLED G8(G80SD)에는 기기의 매끄러운 연결을 통해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멀티 컨트롤기능이 탑재됩니다.

 

멀티 컨트롤은 하나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통해 삼성전자 모니터와 갤럭시 북, 태블릿 또는 휴대폰을 컨트롤하거나 이미지텍스트를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삼성 기기 간 연결성을 강화해 사용 편의성과 작업 효율성을 높입니다.

 

두 제품은 매터(Matter)HCA(Home Connectivity Alliance) 표준을 지원하는 스마트싱스 허브(SmartThings Hub)’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허브 없이도 다양한 IoT 기기를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삼성 타이젠(Tizen) OS를 탑재해 다양한 OTT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며,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서비스인 삼성 게이밍 허브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는 별도의 콘솔 기기 연결이나 다운로드, 저장 공간의 할애 없이 클라우드 게임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2024년 삼성전자가 처음 선보이는 16:9 비율의 평면 오디세이 OLED 2(G80SD, G60SD)에는 오디세이 OLED 특유의 초슬림 메탈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후면에 24년형 신규 코어 라이팅 플러스(Core Lighting +)’가 적용됩니다.

 

24년형 코어 라이팅 플러스는 후면 라이팅 구조를 기존 대비 4배 이상 슬림화해 최박부 3.9mm의 초슬림 메탈 베과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아울러 새롭게 적용된 슬림 메탈 스탠드는 스탠드와 받침대를 어떤 도구 없이도 설치 및 분해가 가능한 툴리스(Tool-less) 결합구조를 이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입니다. 초슬림 베젤과 조화를 이루는 3mm 두께의 받침대는 여러 게이밍 주변 기기를 놓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한편 LG전자, SK하이닉스도 CES 2024에서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출처=LG전자 홈페이지)

LG전자는 강력한 인공지능(AI) 프로세서를 탑재한 올레드 에보 TV를 비롯한 2024년형 LG 올레드 TV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LG 올레드 TV 라인업의 특징은 무선 올레드 라인업 확대, 한 차원 진화한 전용 AI 화질음질 프로세서, 독자 플랫폼 웹(web)OS 기반의 맞춤형 고객 경험 강화 등입니다.

 

아울러 무선 올레드 TV97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필두로 65형까지 라인업을 확대합니다. 세계 최초 4K144헤르츠(Hz) 무선 전송 기술(97형은 4K120Hz)로 전원을 제외한 연결선 없이 깔끔한 공간에서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자발광(自發光) 올레드 TV, 미니 LED를 탑재한 QNED 에보와 QNED 등을 앞세워 프리미엄 TV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할 계획입니다.


(출처=SK하이닉스 홈페이지)
 

SK하이닉스는 미래 AI 인프라의 핵심인 초고성능 메모리 기술을 선보입니다.

 

SK하이닉스는 SK그룹 주요 관계사들과 함께 ‘SK원더랜드(Wonderland)’를 타이틀로 하는 공동 전시관을 꾸리고, HBM3E 등 주력 AI 메모리 제품들을 전시합니다.

 

HBM3ESK하이닉스가 지난해 8월 개발에 성공한 현존 최고 성능의 메모리로, SK하이닉스는 올해 상반기부터 이 제품을 양산해 AI 빅테크 고객들에게 공급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SK하이닉스는 CES 행사장 내 별로도 ‘SK ICT 패밀리 데모룸을 마련해 AI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SK ICT 패밀리 데모룸에는 차세대 인터페이스 CXL 메모리 CXL 기반 연산 기능을 통합한 메모리 솔루션 CMS(Computational Memory Solution) 시제품 PIM(Processing-In-Memory) 반도체 기반의 저비용고효율 생성형 AI용 가속기 카드 AiMX 등을 전시하고 시연할 계획입니다.

CXL(Compute Express Link):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구축하기 위한 PCle 기반의 차세대 인터커넥트 프로토콜(Interconnect Protocol)

★AiMX(Accelerator-in-Memory based Accelerator): SK하이닉스 최초의 PIM 제품인 GDDR6-AiM 칩을 사용해 대규모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에 특화된 SK하이닉스의 가속기 카드 시제품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자유민주국가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이라는 집단은 국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행복하게 살 권리를 보장해 주는 일을 하라고 국민들의 피묻은 돈을 매달 따박 따박 받아 누리면서 왜! 어느 이기적인 한 단체의 광란에 합류하여 최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눈에 피눈물을 흘리게 하는것입니까? 모두 알고 있죠! 그들과 정치인들은 말한마디 못하고 똥.오줌도 못가리고 병원진료도 거부받는 천방지축 날뛰는 우리 최중증발달장애인들을 말이 좋지 지원주택이요? 그곳에서 어떻게 살아가라는 겁니까? 지금의 거주시설에서 처럼 즐겁게 모든것을 누리며 살게 할수있습니까? 아무런 대책도 없이 그저 뱉은말 이행하여 자신의 명예와 권력과 이권을 쟁취하려는 것 말고는 최중증발달장애인의 고통과 처참한 삶은 단 1도 알고 싶지 않은 당신들! 천벌을 받을것입니다!

2

시설에 있는 장애인은 대부분이 자립불가능한 중증발달장애인입니다 지적능력이 2살정도인 장애인이 어떻게 스스로 판단하고 삶을 영위하라는건지~~ 아무런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없는 활동지원사에게 목숨을 맡기고 고립된 주택에서 방임 학대하도록 하는것인지 늙고 병든 부모들이 오늘도 거리에서 상복을 입고 피눈물을 흘려야만 하는 야만적 현실이 개탄스럽습니다

3

자립지원이라는 이름으로 결국 탈시설로 시설폐쇄를 목적으로 하는 악법입니다 장애의 특성 유형과 싱관없이 모두 자립해야힌다는 장애의 이해를 전혀하지못히는 몰상식한 법안은 누구를 위한 법입니까? 말도 못하는 중증장애인의 생명과 안전은 누가 책임지나요?

4

가장 약자인 중증발달장여인들을 국가 돌보아야할 가장 약자인 이들을 이권단제에 먹이사슬로 주기위해 사지로 내모는 이런 나라가 어디 있나요? 부모들 가슴에 피멍들게 하는 국가 권력들에 분노합니다.흑흑흑

5

장애 정도와 돌봄 필요 상황에 따라 경증 장애자나 원하는 자는 지역사회 생활 시키고 증증 장애로 24시간 집단 돌봄과 전문적 치료를 원하는 자를 분류시기면 될것을 무엇때문인지 속이 보입니다 구분없이 대책없이 강제적 시설 폐쇄 반대하는 중증장애로 의사표현 못하는 부모회 애끊고 피 토하는 부모 마음에 못질하지 마라 증증장애인들을 국가가 책임지지 않으면 상황에 따라 극단적인 처지에 내 몰리는 사람이 다 수 인것을 전장연은 모르른것인가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먹어봐야 아는가 악법 발의한 최종성 이혜영 장혜영 의원님과 전장연 책임질수 있습니까?

6

장애인 시설에서 학대가 일어난다고 시설을 폐쇄한다면 전국에 있는 어린이집 요양원 모든 시설을 폐쇄하라.그곳에서도 끊임없이 사건사고 학대가 일어나는데 왜 중증자애인 시설만 폐쇄하겠다는것인지~돈에 눈먼 자들의 이익에 중증장애인들을 사지로 내모는 탈시설법을 폐지하라.

7

어느날 우리아들의 이름이 적힌 서류가 자립지원 센터에 넘겨졌는데 보호자인 저에게 사전에 어떤 설명이나 동의를 구하지 않았습니다. 탈시설 법안이 통과되면 실적올리기에 급급한 단체들을 대놓고 지원해주는 격이 될것이 뻔할뿐더러 그 과정에서 인권침해로 조롱당하고 생존에 위협을 받는 고통을 장애가족에게 남겨지게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