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상민, 당 대표 이재명 저격 "명분도 실리도 없는 단식 멈춰야"

▷이재명 당대표 페이스북 "우리 모두 지치지 말라"는 메시지 남겨
▷이상민 의원 "뒤로 물러서는 것도 때로는 더 큰 용기"

입력 : 2023.09.05 16:56 수정 : 2023.09.05 16:57
이상민, 당 대표 이재명 저격 "명분도 실리도 없는 단식 멈춰야" 출처=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단식 6일차를 맞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페이스북에 "우리 모두 지치지 말라"는 글을 올리자, 같은 당 이상민 의원이 "명분도 실리도 없는 단식 멈춰 달라"고 응수했습니다.

 

이 대표는 5일 페이스북에 '결국 국민이 승리할 것이기에 지치지 않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오늘도 지치지 않겠습니다. 우리 모두 지치지 맙시다"라고 했습니다.

 

이 대표는 전날 천주교 정의구현전국사제단 함세웅 신부와 만난 사실을 언급하며 "독재 타도에 앞장서신 신부님 모습을 보니 1987년과 지금이 겹쳐보인다"라고 했습니다.

 

이 대표는 "4·19부터 5·18, 6·10민주항쟁에 이어 촛불혁명까지, 우리 선배들은 목숨을 걸고 '국민이 주인인 세상'을 만들어 내려 했다"면서 "피로 쟁취한 민주주의가 망가지고 있다. 군부독재의 군홧발이 사라진 자리를 검사독재의 서슬 퍼런 칼날이 대신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대표는 "독재란 곧 '생각의 독점'을 뜻한다. 독재 권력의 통치는 언제나 생각이 다르다는 이유로 상대를 악마화하는 것에서 시작했다"며 "'지금을 군부독재 시절과 비교할 수 있냐'는 물음에 대한 답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한편 이상민 민주당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대표 단식에 대해 "명분도 실리도 별로 없다. 공감을 얻기도 어렵다"며 "지금 단식을 멈춰달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민주당 의원으로서 매우 마음이 불편하며 난감하고 착잡하다. 가서 (이 대표를) 뵙고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 하나 마음이 전혀 내키지 않는 걸 짐짓 아닌 척 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물론 윤석열 대통령의 실정과 폭정이 이루 말할 수 없는 지경이지만, 그렇다고 단식이 윤 대통령의 폭주와 독단을 제어하는 데 유효·적절하지도 않은 것 같다"며 "그럴수록 민심을 얻고 스마트하게, 유능한 방법으로 해야 하지 않나 싶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동안 정치인들의 모습이 그렇듯이 병원에 실려 가는 광경이 그다지 당당해 보이지 않고 비루해 보이기까지 한다"며 "나아가는 것도 용기겠지만 멈추고 뒤로 물러서는 것도 때로는 더 큰 용기"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이 대표는 무기한 단식 농성을 하면서 ▲민주주의 훼손을 멈추고 민심과 소통할 것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에 대해 공식적으로 반대 입장을 천명할 것 ▲국정의 전면적 쇄신과 개각을 단행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 대표의 요구를 받을 가능성이 전무해보이는 가운데, 이 대표의 단식을 장기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절대 반대합니다

7

할랄도축 너무 잔인하여 절대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