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앤톡] 간호법 제정안 통과, 어떻게 생각하나요?
![[폴앤톡] 간호법 제정안 통과, 어떻게 생각하나요?](/upload/ba71dc71148b405c8b3ccb972f705764.jpg)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간호법 국회 본회의 통과에 반발하는 의사와 간호조무사 등이 파업을 예고했습니다.
3일 의료계에 따르면 대한의사협회,
대한간호조무사협회를 비롯한 13개 보건복지의료연대(의료연대)는 이날 연가 또는 단축 진료를 하고 늦은 오후 전국 각지에서 ‘간호법∙면허박탈법 강행처리 더불어민주당 규탄대회’를
개최합니다.
의료연대는 11일에도 같은 방식으로 2차 연가투쟁에 나설 계획입니다. 또한 대통령이 간호법에 대해 재의
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하지 않은 경우 오는 17일 연대 총파업도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의료연대는 연가투쟁으로 인한 환자 불편 등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참여 여부나 시간을 자율적으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전국적인 집단 휴원·휴진 사태는 없을 전망이지만, 일부 동네 의원에서 오후 늦게는 진료를 보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집단 파업 시 의료 현장에 미칠 파장이 가장 큰 전공의들은 당장의 집단행동에는 신중한 입장입니다. 다만 강민구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은 “의료계와 소통 없이 일방적으로 모든
법안과 정책이 추진될 경우에는 전국 전공의 단체 행동을 논의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국회는 지난달 27일 본회의에서 여당 의원들이 집단 퇴장한 가운데
간호법을 통과시켰습니다. 간호협회는 간호법 통과를 두고 “간호법은
국민의 보편적 건강보장과 사회적 돌봄을 위한 법률이자 우수한 간호인력 양성, 적정배치, 숙련간호인력 확보를 위한 국가의 책무를 법제화했기 때문에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 것"이라며 환영의 뜻을 내비쳤습니다.
간호법 제정안을 둘러싼 갈등으로 의료계 내 갈등이 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여러분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 [폴앤톡] 투표 결과는 관련 기관 및 단체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Poll&Talk 진행 중인 Poll
관련 기사
Best 댓글
지나가는 부산사람 잡고 물어보면 열이면 열 모두 해수부 이전 찬성할겁니다. 해수부 부산이전 가로막는 국짐당은 반드시 부산시민들의 심판을 받을겁니다.
2AI가 너무 빠르게 발전하네요. 나중에는 정말 구분하기 힘들듯 하네요.
3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4해수부가 부산으로가면 단순 해수부만 부산으로 가는게 아니라 해수부의 산하기관들 전부 부산으로 내려가게되서 다른 지역들 입장에서는 배아픈건데 이걸 못받아먹네.. 더군다나 해수부 부산 내려가면 전세계 탑 10에 드는 해양기업인 HMM이 부산으로 이전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 이걸 반대하는 멍청이 집단이 있다
5저도 창원 출신인데 정말 공감되는 글이네요 ㅠㅠ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6자립이 불가능한 장애인을 자립하라고 시설을 없애는것은 중증발달장애인에 대한 폭거입니다 사회적 약자에 대해 따뜻한 시선으로 기사써주시는 기자님께 감사드립니다
7좋은 기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