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증시다트] LG엔솔, 원통형 배터리로 반등 이룰까

▷올해 2분기 매출, 전년대비 10.6% 감소
▷하반기 신차 출시 예정..."실적 반등 기대"

입력 : 2025.06.26 13:51 수정 : 2025.06.26 14:02
[증시다트] LG엔솔, 원통형 배터리로 반등 이룰까 26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의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10.6% 감소한 5조5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사진=연합뉴스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국내 1위 배터리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의 반등 흐름이 주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 내 중대형 전기차(EV)판매 둔화로 배터리 수요가 감소하면서 유럽 내 시장 점유율이 하락한 탓이다. 

 

26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의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10.6% 감소한 5조5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최태용 DS투자증권 연구원은 "유럽 고객사향 수요 둔화에 따른 중대형 EV배터리 부진으로 반등이 지연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실제 세계 에너지시장 인사이트에서 발간한 '2024년 세계 전기자동차 산업 동향 및 전망'에 따르면, 지난해 유럽 중대형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과 같이 전체 신차 판매의 20%를 차지했다. 전기차 판매가 여전히 이뤄지고 있지만 성장세는 멈췄다는 게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다만 증권가는 전기차 주요 업체들의 하반기 신차 출시에 따라 올해 LG에너지 솔루션의 올해 전망을 긍적적으로 평가했다. 최 연구위원은 "선도 EV업체 신차 효과로 신형 2170공급이 원통형 배터리의 견조한 회복세를 견일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최근 체리(Chery)향 46시리즈 수주를 확보해 기존 테슬라, 리비안, 리비안 등 외에도 중국 밸류체인에 진입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대부분 2028년 공급이었던 것과 대조적으로 내년부터 바로 개시된다는 점에서 차세대 배터리 수익화가 단출될수 있으며 차세대 성장 동력은 분명히 작동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46시리즈 배터리는 기존 원통형 배터리보다 에너지 용량과 출력이 최소 5배 이상 높고, 생산 효율성이 뛰어나다. 이에 전기차 주행거리와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빠른 충·방전 속도와 우수한 열 관리 성능을 갖춰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 것으로 평가받는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1

Best 댓글

1

누가 소액주주와의 연대와 경제정의 실현, 주주보호를 참칭하며 주주들 뒷통수를 친 건지 , 코아스는 대답해야 한다. 누가봐도 말도 안되는 궤변을 늘어놓으며 결국 회사 인수에도 실패, 그러고도 무슨 낯짝으로 이화피해주주보호와 연대를 외치는 건지, 정리매매 때 싼값에 주식사서 한탕해먹으려던 뻔한 수작, 뻔한 민낯 ..

2

코아스같은 기업이 한국땅에 존재하는 한 이화연대 주주같은 피해자는 계속 양산될것이다. 만약 이재명정부의 고위직에 계신분이 이화주주연대의 이 피끓는 절규들을 읽으신다면 특별법에의거해서 철저한 조사와 시장교란행위에대해 엄벌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3

이화그룹주식으로 가슴에 피멍이든 우리주주연대를 우습게 보지 말아라 2년6개월동안 수많은 날들을 이주식 살리고자 밤잠을 설쳐가며 고민했고 실날같은 거래재개를 위해 한국거래소 국회 여의도에서 목이터져라 외쳐댔던 우리의 지난날들을 기억이나 하는가 ᆢ진정 우리들의 눈물의밥을 짐작이나 하겠느냐 같이 주주운동을하다 암으로 죽어가며 언니 거래재개 못보고 갈것같애 하던 동생이 생각난다 많은 주주연대 사람들의 고통과 땀과 인내로 견뎌온 주주연대를 최대치로 대우하고 인정하고 보상해줄 각오하고 코아스는 연대와 협상에 임하라

4

28만 주주의 피해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정리매매 속 지분 매입은 주주 보호가 아닌 사익 추구일 뿐입니다. 진정한 책임은 회피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야 합니다. 주주를 위한 투명한 협의와 사과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5

것도 좋은 잉시지라고 봅니다 코아스는 진정한 기업이라면 이제라도 주주연대와 협협의에 나서야 합니다 그래야 기업도 살고 주주들은 좋고요

6

코아스 당신들이 만들어 놓은 결과물들 너의가 고스란이 거두어갈것이다 이화그룹3사는 이 본질의 책임을 통감하고 이화주주연대와의 진정어린 사과와 협의를 최션을 다하여 임해주길 바란다

7

코아스는 이화그룹 싸게 먹을려다 오히려 당하게 생겼으니 소액주주와 소통을 한다.처음부터 소통을 하지 죽게 생겼으니 이제와 무슨말을 합니까. 계획도 없으면서 그냥 싼게 무조건 좋은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