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NH농협카드, 산불피해지역 찾아 농촌일손돕기 실시

▷농주모,안안동농협 등 임직원 총 46명 참여
▷카네이션 행사와 점심 나눔행사도 진행

입력 : 2025.05.09 11:08
NH농협카드, 산불피해지역 찾아 농촌일손돕기 실시 NH농협카드는 지난 8일 이번 영남권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 안동시를 방문해 나눔행사를 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NH농협카드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NH농협카드는 지난 8일 이번 영남권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 안동시를 방문해 나눔행사를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로 큰 어려움을 겪은 농민과 지역사회를 돕기위해 마련됐다. (사)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이하 농주모), 남안동농협 등 임직원 총 46명이 함께했다. 이들은 농촌일손돕기, 카네이션 감사행사, 점심식사 등을 했다.

 

산불피해와 영농철 일손 부족의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참가자들은 고추 지주대 세우기와 고추 모종 심기, 고구마 심기, 사과 적과, 마을 주변 환경 정화활동 등 일손돕기에 나섰다.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감사행사와 우리쌀을 활용한 점심식사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점심식사 비용은 지난 달 25일 NH농협카드가 농주모가 전달한 카드공익기금에서 지원됐다.

 

특히 점심식사 나눔행사 비용은 지난 달 25일, NH농협카드가 농주모에 전달한 카드공익기금에서 지원되어 더욱 의미를 더했다.

 

NH농협카드 이민경 사장은 "산불 피해로 힘든 지역사회와 농민분들께 실질적인 도움과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자 이번 농촌일손돕기, 감사행사 등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농민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