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컴, 하노이 국립경제대와 AI 디지털 업무 혁신 위한 MOU 체결

▷한컴, 베트남 하노이 국립경제대학교와 AI 기반 디지털 업무 혁신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컴, “한컴 AI 기술력 바탕으로 국립경제대 디지털 업무 혁신 성공적으로 이끌 것”

입력 : 2025.04.09 10:30 수정 : 2025.04.09 10:55
한컴, 하노이 국립경제대와 AI 디지털 업무 혁신 위한 MOU 체결 (왼쪽부터) 르 쭝 타잉(Le Trung Thanh) 국립경제대학교 총장, 진성식 한컴 최고수익책임자(CRO) (사진=한글과컴퓨터)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베트남 하노이 국립경제대학교(이하 국립경제대학교)와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업무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베트남 국립경제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진성식 한컴 최고수익책임자(CRO),르 쯩 타잉(Le Trung Thanh) 베트남 하노이 국립경제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AI 솔루션을 활용한 디지털 행정 업무 고도화 및 AI 인재 교육을 위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컴은 국립경제대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AI 기반 문서 작성 도구 한컴어시스턴트와 지능형 질의응답 솔루션 한컴피디아를 시범 도입하고, 베트남 현지 상황에 맞게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문서 및 증명서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전자서명 솔루션 한컴싸인한컴 OCR’ 적용도 협의하고 있다.

 

양 기관은 8개월 간의 시범 운영 후, 국립경제대학교에 AI 솔루션 정식 도입을 추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베트남 내 행정 기관 및 교육 분야로 솔루션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진성식 한컴 CRO이번 협력은 베트남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혁신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한컴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립경제대학교의 디지털 혁신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이를 기반으로 베트남의 행정·교육 등 공공 분야 전반으로 AI 솔루션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르 쯩 타잉 국립경제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력은 우리 대학의 디지털 혁신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컴과 함께 AI 교육과 행정 시스템을고도화하고 대학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