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권칠승 의원, 중소벤처 기업을 위한 7대 우선과제 발표

▷1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 열어
▷"임시 처방 아닌 근본적 혁신 필요해"

입력 : 2025.04.15 14:30 수정 : 2025.04.15 14:33
권칠승 의원, 중소벤처 기업을 위한 7대 우선과제 발표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의원(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장)은 15일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7대 우선 과제를 발표했다. 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의원(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7대 우선 과제를 발표했다.

 

권 의원은 1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은 중소기업이 미래 혁신의 주체로 도약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오늘은 그 노력의 일환으로 당정책위에 제안한 7대 우선과제를 국민 여러분께 보고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권 의원이 발표한 7대 우선과제는 △AI진흥(AI변호사·홈닥터 활성화) △벤처 핵심인력 노동시간 유연화 △상생금융 3종 패키지 △한국형 디스커버리 도입 △민간 주도 벤처생태계 구축 △경계선 지능 청년 중기 취업망 구축 △퇴직연금 및 중소기업퇴직연금기금 벤처펀드 출자허용 등이다.

 

권 의원은 "지금 대한민국 중소기업은 전레없는 복합 위기를 겪고 있음에도 중소벤처기업은 대한민국 산업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꿋꿋이 제자리를 지키고 있다"며 "이제는 정부와 정치가 임시 처방이 아니라 지속 가능한 성장의 사다리를 만드는 근본적인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중소벤처기업은 우리 경제의 허리이자 미래산업을 이끄는 주역이다. 더불어민주당은 불가능을 현실로 바꾸는 중소벤처기업의 저력에 응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