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한민국 채용박람회' 개최... 산업별 120개 기업 참여
▷ 오는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aT센터 현장박람회 개최
▷ 첫 관계부처 공동 개최, 경제 6단체 참여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꽁꽁 얼어붙은 취업시장을 녹이기 위해 정부가 '2025 대한민국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는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aT센터에서 현장박람회 형식으로 펼쳐지며, 3월 10일부터 29일까지는 전국 고용센터를 중심으로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연다.
이번 '2025 대한민국 채용박람회'는 기업과 정부, 경제단체 등이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뭉쳤다. 특히, 관계부처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건 올해가 처음이다. 중소벤처기업부, 고용노동부, 기획재정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정부 부처 8곳이 함께 개최하며, 이에 호응하여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인협회, 한국무역협회 등 경제 6단체도 참여한다.
현장에서 개최되는 채용박람회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우선, 정보통신, 문화콘텐츠, 월드클래스 중견, 해외취업, 외국인투자, 청년친화 등 산업별 약 120개의 주요 구인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을 실시하거나 2025년 채용계획 등 기업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구체적인 참여기업은 오는 3월 3일 오픈 예정인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바이오헬스 등 주요 산업 전문가가 해당 산업의 채용 트렌드, 취업공략 방법, 주요 기업의 인재상 등을 구직자들에게 상세하게 안내하는 산업 및 기업별 채용설명회도 함께 운영된다. 청년 등 구직자에게 고용센터 직업상담사들이 직접 1:1 자기소개서 클리닉을 제공, '일자리 정보 키오스크'를 통해 전국 기업의 채용 광고, 직업훈련 정보를 검색 및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개인 투자자들의 보호는 생각 도 안하는 상법개정
2상법개정 꼭 이루어 져야 합니다ㅠㅠ
3잘모르겠어요
4회사의 만행을 신속한기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깡패대유 고의상폐하려고...
5정말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하는 기사입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을 당하는 소액주주가 없는 대한민국의 주식시장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6이정원 기자님, 거래정지된 대유 소액주주의 아픔에 대해 자세히 써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소액주주의 1인으로서 거래정지의 상실감과 고통을 공감하며, 멀쩡한 회사의 주식을 거래정지되게 만든 김우동과 그와 연관된 모든 경영진들이 책임을 통감하고 물러나서 대유의 주식이 다시 거래재개되길 빌겠습니다. 대유 소액주주분들 힘내십시요~
7기사 올려주신 기자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