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라이징 리더스 300' 5기 모집

산업통상자원부, 우리은행,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공동 운영
기업당 최대 300억원 대출, 1.0%P 금리 우대

입력 : 2025.04.01 15:30 수정 : 2025.04.01 15:44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라이징 리더스 300' 5기 모집 이미지 제공=한국산업지능화협회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이하 ‘협회’)는 중견기업의 신사업 진출과 디지털 전환(DX) 가속화를 지원하기 위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인 '라이징 리더스(Rising Leaders) 300' DX 도약형의 참여기업 접수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라이징 리더스 300은 산업통상자원부, 우리은행,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등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민관합동 중견기업 전용 금융지원 프로그램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중견 및 중견후보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수출, 기술개발, ESG 대응을 위한 맞춤형 금융 및 비금융 지원을 제공한다.

 

이번 DX 도약형 모집은 디지털 전환 역량 강화가 필요한 기업에게 실질적인 금융 혜택과 전문기관의 연계지원을 통해 체계적인 DX 추진을 돕는 것이 목적이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300억원 대출 ▲1.0%P 금리 우대 ▲글로벌 현지법인 여신 사전한도 부여 ▲F/X 직거래를 통한 수출 지원 같은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산업지능화협회(디지털 전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해외 진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신기술 개발), 한국중견기업연합회(ESG 및 에너지 절약) 등 분야별 전문기관들의 ▲인력 지원 ▲산업·일자리 전환 컨설팅 등 다양한 후속 연계 지원도 받는다.

 

협회는 라이징 리더스 내 DX 도약형 분야의 신청·접수 및 기업추천을 담당하고 있으며, DX 전담부서 또는 인력을 보유하거나, DX 관련 프로젝트 실적 또는 DX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중견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추현호 협회 센터장은 “디지털 전환은 기업 전반의 체질을 혁신하는 과정으로, 대규모 투자와 전략적 접근이 필요한 분야”라며 “지난해 신청하지 못한 많은 중견기업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DX 추진의 모멘텀을 확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 접수는 오는 25일(금)까지 진행되며,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김영진 사진
김영진 기자  jean@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중증발달장애인의 안전한 삶을 지켜주는 장애인시설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무런 판단도 하지못하는 중등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파괴하고 이권을 챙기려는 전장연의 실체를 알아야합니다 무조건적인 탈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타살입니다

2

대안 없는 시설 폐쇄가 아니라 선택 균형과 안전 전환이 우선이라는 현장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합니다. 중증장애인의 삶의 지속성, 가족의 선택권, 지역사회 수용 기반을 고려한 정책 설계가 그 출발점이어야 합니다. 오늘의 외침은 반대가 아닌, 존엄한 삶을 위한 대안의 요구입니다. 함께 지지합니다.

3

중증발달장애인의 주거선택권을 빼앗지 말아야 합니다. 의사표현도 안 되고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발달 장애인을 시설을 폐쇄하고 밖으로 내몰겠다는 법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요? 중증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강제로 빼앗아서는 안됩니다.

4

장애인거주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버팀목이 되어주는 곳이며 삶을 지탱해 주는 곳이다. 인권이란 미명하여 장애인을 돈벌이 수단으로 삼으려는 악의 무리는 반드시 처단해야한다.

5

편기

6

폐기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그게 진짜 제주도를 살리는 길!!!

7

탈동성애자들이 말합니다 동성애는 절대적으로 하면 안된다고요.왜냐하면 에이즈 뿐만 아니라 병명도 알수없는 많은 성병으로 고통당하고 그로인해 우울증으로 시달리고 급기야 극단적인 자살도 생각한다고요 제주평화인권헌장안은 절대적으로 폐기되어야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