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진보당, '내란 동조' 여당 의원 36명 규탄

▷ 김기현·윤상현 등 극우 집회 참석
▷ "의원은커녕 시민 자격도 없어"

입력 : 2025.01.06 16:05 수정 : 2025.01.06 16:14
진보당, '내란 동조' 여당 의원 36명 규탄 홍성규 진보당 수석대변인이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날 아침 한남동 극우 집회에 참석한 여당 의원들을 비판했다. (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이필립 기자 = 진보당이 국민의힘 '내란 동조' 의원 36명을 강도 높게 비판하고 나섰다. 이들 여당 의원은 6일 아침 한남동 '내란 동조' 집회에 참석해, 내란죄 피의자 윤석열 대통령을 옹호한 바 있다.

 

홍성규 진보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불과 한 달 전 국회와 국민, 본인들의 심장에 총구를 겨눈 일을 잊고,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내란 수괴 뒤로 줄을 선 비루한 자들"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우리 국민들의 투표로 선출된 국회의원들이, 대한민국의 헌정질서를 짓밟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참담한 심경을 가눌 길이 없다"고 밝혔다. 나아가 여당 의원들은 "국회의원은커녕 대한민국 시민 자격도 없는 무뢰한들"이라고 지적했다.

 

비판 대상에는 김기현·윤상현 등 현직 국회의원 36명과 함께 박종진·박충권 등 원외 당협위원장 5명이 포함됐다.

 

김기현 의원은 이날 아침 한남동 관저 인근에서 기자들을 만나 "이번 체포영장 집행은 불법이고, 저와 국민의힘 의원들은 영장 집행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밝힌 바 있다.

 

진보당은 이들을 "절대로 잊지 않겠다""민주주의를 지키고자 하는 우리 국민의 이름으로 반드시 그 죄를 물어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진보당이 밝힌 6일 한남동 집회 참석 의원

▲강명구(경북 구미을) ▲강승규(충남 홍성·예산) ▲구자근(경북 구미갑) ▲권영진(대구 달서병) ▲김기현(울산 남구을) ▲김석기(경북 경주) ▲김선교(경기 여주·양평) ▲김승수(대구 북구을) ▲김정재(경북 포항북구) ▲박대출(경남 진주갑) ▲박성민(울산 중구) ▲박성훈(부산 북구을) ▲서일준(경남 거제) ▲서천호(경남 사천·남해·하동) ▲송언석(경북 김천) ▲엄태영(충북 제천·단양) ▲유상범(강원 홍천·횡성·영월·평창) ▲윤상현(인천 동구미추홀을) ▲이만희(경북 영천·청도) ▲이상휘(경북 포항남구울릉) ▲이인선(대구 수성을) ▲이종욱(경남 창원·진해) ▲이철규(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임이자(경북 상주·문경) ▲임종득(경북 영주·영양·봉화) ▲정동만(부산 기장) ▲정점식(경남 통영·고성) ▲조지연(경북 경산) ▲최은석(대구 동구군위갑) ▲강선영(비례) ▲김위상(비례) ▲김장겸(비례) ▲박준태(비례) ▲박충권(비례) ▲조배숙(비례) ▲최수진(비례)

 
이필립 사진
이필립 기자  kopja93@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우선 상법개정 정책 토론회를 주관해 주신 민주당과 계속해서 관련 기사를 써 주시는 이정원 기자님께 감사합니다 내 자산이 동결되고 하루 아침에 상폐되어 삶이 흔들려도 상폐사유서 조차 볼 수 없는 지금의 상법은 너무나 구 시대적 유물입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허위공시~! 그것을 복붙하여 사실인양 옮겨 퍼 나르던 유튜버들~! 정보에 취약한 개인투자자들은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스러져갔습니다. 시대가 변했음에도 한국거래소는 기업의 거짓핫이슈에 대해 모니터링 및 관련자료를 확인하지 않았고 배임횡령에 가담한 이사들은 주주의 이익은 안중에도 없었습니다 이사충실의무! 주주에게까지 확대해야 한국 주식시장도 질서가 잡힐거라 확신합니다

2

주주들을 자기들 배나 채우는 도구로만 보니 이화3사 처럼 배임 횡령으로 개인투자자 들만 죽어나고 배임횡령한 자는 잘살게하는게 이나라 상법입니다 얼마나 더 주주들이 피눈물을 흘리고 삶을 놓아야 제대로 된 상법개정을 하실건가요 이화그룹 주주연대는 상법개정을 원합니다

3

상법개정 꼭 필요합니다 그래야 국가도 기업도 개인도 행복해집니다

4

이화3사 경영진과 김영준은 소액주주들에 피같은 돈을 공시 사기쳐 배를 채운 악덕기업입니다. 다시는 이런일이 없게 개인투자자들을 보호하려면 상법개정이 절실합니다

5

주식시장이 이렇게도 상황이 안좋은데, 상법개정이 통과되어 주식시장 선진화를 통해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기 바랍니다. 또한 이화그룹주주연대 김현 대표님의 뜻처럼 거래정지와 상장폐지에 대한 고찰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으면 합니다.

6

개인투자자를 위해 상법개정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이정원 기자님 수고 많으십니다.

7

개인 투자자의 보호를위해서 상법 개정으로.. 이화그릅 주주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