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2024 APEC 의료제품 유통체계 워크숍' 개최
▷ 미국 약전위원회, 말레이시아 테일러대학교 함께 주관
▷ '글로벌 의료제품 공급망 관리가 직면한 도전과제 및 위기' 등 발표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 소속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이하 '평가원')이 '2024 APEC 의료제품 유통체계 워크숍'을 개최한다. 오는 10월 28일부터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컨벤션에서 이틀간 개최되며, 미국 약전위원회(USP), 말레이시아 테일러대학교와 함께한다. 주제는 '글로벌 의료 제품 품질 및 공급망 리스크 관리'다.
APEC(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은 아시아 및 태평양 국가의 경제협력체로,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미국, 일본, 호주 등 21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평가원은 APEC 규제조화센터를 설립하여 APEC 지역 내 의료제품의 생산, 유통, 품질 및 안전관리 체계에 대한 규제조화를 촉진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미국 FDA, WHO, 말레이시아 규제기관, 국내외 제약 및 유통업계 등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강연을 통해 글로벌 의료제품의 품질 및 공급망 관련 동향, 전문지식 등을 공유한다.
첫째 날은 '글로벌 의료제품 공급망 관리가 직면한 도전과제 및 위기', 둘째 날엔 '글로벌 의료제품 공급망 회복탄력성 강화 방안'을 주제로 전문가 발표가 이루어진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앞으로도 규제과학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의료제품 분야 규제조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워크숍을 운용하며 국내 기업이 해외로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피해자님들 한사국으로 문의하시고 도움 받으세요
2국회 사법부는 하루속히 특별법 제정을 촉구 하여 사기꾼들 강력한 처벌 법정 최고형 으로 다스려 주시고 은닉한 재산 몰수하여 피해자 원금 피해복구 시켜주세요.
3특별법제정 하여 사기꾼들 강력처벌하고 사기쳐간 돈도 피해자들에게 돌려줘야 합니다
4피해자들의 삶을 초토화시킨 파렴치한 사기꾼들 무기징역 내려야합니다
5누구나 강력히 요구하는 양형 강화, 그리고 실질적인 피해 복구에 대한 부분까지 적용되는 ‘조직사기특별법’ 제정이 시급하다”고 강력하게 외칩니다
6나이먹고 노후자금인데 그걸사기를치는. 짐슴같은 사기꾼들. 너네는 부모도없냐.
7사기꾼들 없는 대한민국에서 살수있게 중형으로 다스려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