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분기 국산 화장품 수출액 74억 달러
▷ 중국 수출액 20.2억 달러로 가장 많아, 증가폭 큰 건 '미국'
▷ 기초화장품 수출만 55.6억 달러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해외에서 국산 화장품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기준 국산 화장품 수출 규모는 74억 달러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동기 수출액인 62억 달러 대비 19.3% 증가한 규모이며, 수출 성적이 가장 좋았던 2021년 3분기 누계 수출액(68억 달러)보다 8.8% 늘었다.
국가별 수출액을 살펴 보면, 중국이 20.2억 달러로 가장 많았다. 미국이 14.3억 달러, 일본이 7.4억 달러를 기록했다.
추세 상으로 보면, 중국은 2.0달러 수출액이 감소한 반면, 미국은 5.5억 달러 증가하면서 증가폭(38.6)이 가장 컸다. 일본은 1.3억 달러(18.2%) 늘었다.
해외 국가들의 선택을 받은 건 '기초화장품'이다 기초화장품이 55.6억 달러 수출되었고, 전년동기대비 8.2달러(17.3%) 증가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인체세정용품의 수출액이 40.7% 증가한 3.4억 달러를 기록하면서 증가폭이 가장 컸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화장품 수출의 성장세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와 관련, 아시아 규제 당국자와 산업계가 참여하여 최신 기술을 공유, 화장품 규제 조화와 수출 확대 지원을 위한 '원아시아 뷰티 포럼'이 오는 10월 17일 개최될 예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曰 "미국, 중국 등 주요 수출국과 규제 외교를 적극 추진하여 화장품의 해외 진출을 돕고, 수출 다변화에 맞추어 다양한 국가의 해외 규제 동향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우수한 국산 화장품이 세계 시장으로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