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체코 국방차관회담 개최... "방산협력 강화"

▷ 김선호 국방부 차관, 다니엘 체코 국방차관 만나
▷ 양국 관계 원전 포함한 포괄적 협력관계 발전 평가

입력 : 2024.10.16 10:57 수정 : 2024.10.16 10:57
한-체코 국방차관회담 개최... "방산협력 강화" 지난 9월 22일, 체코 방문을 마치고 귀국한 윤 대통령 내외 모습 (사진 = 연합뉴스)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지난 15일 오후, 김선호 국방부차관은 다니엘 블라즈코벡(Daniel Blazkovec) 국방차관과 만나 '한-체코 국방차관회담'을 개최했다.

 

지난달 원전 수주를 위해 윤석열 대통령이 체코를 직접 찾은 만큼, 한-체코 협력을 국방 분야에서도 활성화시키겠다는 의도가 엿보인다.

 

김 차관은 양국관계가 2015년에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된 이래, 포괄적 및 전면적 협력관계로 발전하고 있다며, 국방 분야에서도 협력이 한 단계 확대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양 차관은 국방부간 국방정책실무회의를 신설해 지속적으로 협력 사업을 발굴해 나가기로 합의하는 한편, 상호 상주무관부 개설도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최근 한국이 방산을 중심으로 폴란드, 루마니아를 비롯 중동부 유럽국가와 협력관계를 넓히고 있는 마큼 체코와도 맞춤형 방산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약속했다.

 

김 차관은 △높은 실전성 △후속군수지원 △무기체계 운용교육 및 훈련 등 우리나라 방산의 강점을 소개하며, 체코 측에 방산협력 관련 사업을 적극 검토해줄 것을 요청했다.

 

끝으로 양 차관은 최근 심화되고 있는 러북 군사협력을 강력히 규탄하며, 한국과 체코, NATO와 IP4(한국, 호주, 일본, 뉴질랜드 등 인도태평양의 파트너국) 국가 등 국제사회와 협력이 중요하다는 공감대를 재확인했다.

 

 
김영진 사진
김영진 기자  jean@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우선 상법개정 정책 토론회를 주관해 주신 민주당과 계속해서 관련 기사를 써 주시는 이정원 기자님께 감사합니다 내 자산이 동결되고 하루 아침에 상폐되어 삶이 흔들려도 상폐사유서 조차 볼 수 없는 지금의 상법은 너무나 구 시대적 유물입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허위공시~! 그것을 복붙하여 사실인양 옮겨 퍼 나르던 유튜버들~! 정보에 취약한 개인투자자들은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스러져갔습니다. 시대가 변했음에도 한국거래소는 기업의 거짓핫이슈에 대해 모니터링 및 관련자료를 확인하지 않았고 배임횡령에 가담한 이사들은 주주의 이익은 안중에도 없었습니다 이사충실의무! 주주에게까지 확대해야 한국 주식시장도 질서가 잡힐거라 확신합니다

2

주주들을 자기들 배나 채우는 도구로만 보니 이화3사 처럼 배임 횡령으로 개인투자자 들만 죽어나고 배임횡령한 자는 잘살게하는게 이나라 상법입니다 얼마나 더 주주들이 피눈물을 흘리고 삶을 놓아야 제대로 된 상법개정을 하실건가요 이화그룹 주주연대는 상법개정을 원합니다

3

상법개정 꼭 필요합니다 그래야 국가도 기업도 개인도 행복해집니다

4

이화3사 경영진과 김영준은 소액주주들에 피같은 돈을 공시 사기쳐 배를 채운 악덕기업입니다. 다시는 이런일이 없게 개인투자자들을 보호하려면 상법개정이 절실합니다

5

주식시장이 이렇게도 상황이 안좋은데, 상법개정이 통과되어 주식시장 선진화를 통해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기 바랍니다. 또한 이화그룹주주연대 김현 대표님의 뜻처럼 거래정지와 상장폐지에 대한 고찰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으면 합니다.

6

개인투자자를 위해 상법개정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이정원 기자님 수고 많으십니다.

7

개인 투자자의 보호를위해서 상법 개정으로.. 이화그릅 주주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