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부, 코로나 재유행 가능성 높아... 위기단계 조정 검토해야

▷코로나ㆍ독감 예방접종으로 7차 대유행 대비
▷ 코로나 19 유행 상황에 따라 위기단계 조정

입력 : 2022.10.18 05:27 수정 : 2024.06.12 14:50
정부, 코로나 재유행 가능성 높아... 위기단계 조정 검토해야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 지난 17일 갑작스런 한파 특보가 발령되면서 겨울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부는 12월 초 코로나 재유행 가능성을 전망했습니다.

 

정기석 코로나19 특별대응단장 겸 국가 감염병 위기대응 자문위원장은 대한민국은 높은 백신접종률을 보이고 있지만 우리 못지않게 접종률이 높은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등에서도 재유행이 발생했다 백신으로 만드는 면역력은 오래가지 않는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대표적으로 프랑스와 독일의 지난달 일일 신규 확진자는 1~5만명정도였지만 이달 중순엔 6~11만명으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 위원장은 백신접종 시 면역력이 4개월, 감염에 의한 면역력이 6개월 유지된다고 했을 때, 마지막 접종이 8월 이전이거나 6월 전에 코로나 19에 감염된 사람들은 백신접종이 필요하다특히 고령층과 감염취약계층은 반드시 백신접종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그는 18일 기준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가 다시 3만명대로 올라섰고 독감 환자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트윈데믹 위기에 앞서 올해는 코로나 백신에 독감 백신을 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독감 예방접종과 코로나 예방접종은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접종이 가능하도록 조치할 것이란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정 위원장은 앞서 137차 국가감염병위기대응 자문회에서 코로나 19 유행 상황을 면밀히 평가분석해 감염병 위기단계와 등급을 조정한다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제언했습니다.

 

이에 맞춰 방역ㆍ의료 조치의 방향을 정하고 제도 개선 및 정책을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하며, 유행 확산에 미치는 영향력이 낮고 국민들의 일상 회복에 대한 체감이 높은 방역 조치부터 단계적으로 검토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아울러 진단·검사, 재택치료, 진료·처방, 입원치료 등 의료대응 체계에 대해서도 유행상황에 맞춘 단계적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코로나·()코로나 질환에 구분 없이 진료받을 수 있는 체계로의 전환을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코로나 확진자 수는 33248명으로 일주일에 비해 두 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7차 유행이 빠르게 찾아올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어, 앞으로 있을 겨울 방역정책에 지금부터 만전을 기해야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어이가 없네.... 코아스야!!!! 이제와서 우리 이화그룹 주주들을 빌미로 이용하는 나쁜 넘들 같으니라고.... 인간이라연 이화그룹 주주연대에 사죄하고 진정성있는 대화를 하도록 노력이나 해라~~~

2

코아스 노력도안하고 날로 처먹겠다고 인생 그렇게 살지 마라 너 네들은 돈이많아 그런식으로 투자하는가 우리 소액주주들은 열심히 한푼두푼모아 믿고 투자한게 사기꾼 놈한테 걸려 어떻게 하면 원금 회수 할까 발버둥을 치며 이화그룹 주주연대 김현대표님과 주주님들이 2년5개월동안 가슴에 피멍을 안고 동분 서주 하고있는데 이러면 안되요 힘들게 여기까지 이끌고온 김현대표님께 진심으로 사과 하십시요 그게 사람사는

3

코아스.. 이죽일넘들아.네넘들이 감히 김현대표님과 이화주주연대를 입에담아! 우리 이화주주연대의 김현대표님이 어떤분인지 정녕 모르고 입에담는지 알고서 입에 담는지 묻고싶구나 ? 상법개정시발점도 우리대표님을 필두로 논의가 이뤄졌고 .....그업적을 말로표현할수 없을정도로 많이 쌓으신분이신데 느네신생기업 뭘알고나 떠드는지 모르겠다만 우리연대 대표님께 정중히 공개사과하라..또한 네놈들이 가벼이 여기는 연대의 힘과 저력을 시험하지마라. 그렇게 깝쭉거리다 회생 불가능할수도 있다는것을 명심해라. 너희는 양심도 없는 부도덕한 기업임에는 1도 틀리지 않는 기업이니까. 다시한번 말하지만 각성하고 공개사과 하라!!!

4

이정원기자님 감사합니다. 이화주주연대를 잘 대변해주셔서요

5

이화그룹의 경영진과 김영준의 불법사기행위의 피해자인 소액주주들을 공정이란 이름으로 제 배 채우려는 코아스...주주들을 두번 세번 죽일려고하는구나

6

코아스 도대체 무슨 능지로 정매기간에 들어온거냐? 먹을거면 확실하게 금액 투자해서 인수하던가. 그게 안되니까 주주연합으로 코스프레하면서 또 누굴 벗겨 먹으려고 그러냐? 머리는 장식이냐? 생각이란걸 할 줄 알면 도대체 어떻게 이런 결정을 내릴 수 있는건지? 참 내.

7

이화그룹주주들과 대화도 없이 회사를 집어 삼키려는 코아스를 누가 진정성있게 볼거라 생각하는가?? 진정 회사를 위하고 주주들을 위한다면 당장 주주들에게 사과하고 그들과 협상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