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외신] 관광업계 큰 손 ‘유커’는 이젠 옛말되나

▷중국 3년 반 만에 일본 단체 관광 허용
▷중국 관광객, 단체관광에서 개인여행으로 전환

입력 : 2023.08.18 16:00 수정 : 2023.08.18 16:04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중국이 3년 반 만에 일본에 단체관광을 허용했지만코로나19 사태 이전 수준을 회복하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일본 인터넷언론인 JB프레스에 따르면 코로나 방역 대책 완화 후 일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는 꾸준히 증가해 2020년 2월 이후 처음으로 200만명을 넘었습니다반면 방일 중국인 관광객 이른바 '유커'는 약 208500명에 그쳐 88만명을 기록했던 2019년 6월 수치에 한참 못 미치는 수준이었습니다. 2019년 당시 방일 중국인은 연간 959만명으로 전체 외국인 관광객의 30%를 차지했지만회복세 전환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JB프레스는 중국이 일본에 단체관광을 허용함에 따라 방일 중국인 관광객의 대폭 증가할 가능성을 시사했지만미미한 수준에 그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전에는 방일 중국인 관광은 단체여행이 대부분이었지만현재는 개인여행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아울러 해외여행의 주역인 중국 청년들의 취업난도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했습니다.

 

실제로 일본보다 앞서 단체관광을 허용했던 동남아 국가 역시 중국인 관광객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졌지만유의미한 결과를 내진 못했습니다싱가포르 정부 관광국에 따르면 1~5월 중국인 관광객 수는 31901명으로 2019년 같은 기간 155만명을 크게 밑돌았습니다.

 

한편 중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도 코로나 전 수준에 한참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중국 문화관광부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중국 여행사들을 이용한 외국인 관광객은 약 52000명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이는 2019년 1분기 약 3685100명에서 98.6% 급감한 수치입니다.  

 

JB프레스는 관광객들이 중국을 찾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항공편이 적어 운임이 올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아울러 3년 넘게 이어진 제로 코로나 정책이 관광지로서의 중국 이미지를 크게 훼손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전장연 은 사라져야 합니다 장애인 중 에서도 불쌍한 중증발달장애인 의 보금자리를 공격하여 배 를 불리려하는 일에 혈안 이 되었습니다. 같은 시대에 대한민국 사람으로 산다는게 창피하고 괴롭습다. 당신들은 그곳에서 정의(?)롭게 사시기바랍니다. 제발 귀국 하지 마세요!!!

2

서울시가 자립정책 이념에 따라 2021년 폐쇄된 김포시 거주시설 ‘향000’에서 자립한 중증장애인 55명을 추적 조사했는데, 6명이 퇴소 후 3년 안에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자립한 장애인 10.9%가 사망에 이른 통계였다고 하면서, 4명은 다른 시설에 입소했고, 7명은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했다. 38명은 서울시 지원 주택에서 ‘자립’하고 있는데 이 중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은 9명뿐이었다고. 다른 9명은 고갯짓이나 ‘네’ ‘아니오’ 정도의 말만 가능했고, 20명은 의사소통이 아예 불가능한 분들이었다. 장애인 자립은 죽음이다.

3

un 은 장애인들의 자립은 지제장애인, 정신장애인으로 제한한다고 했다. 전장연은 지체장애인이다. 최보윤, 김예지. 서미화 의원은 장애에는 여러유형이 있고, 자립할 수 잇는 장애인이 있고, 자립할 수 없는 장애인ㅇ이 있다는 것을 먼저 공부하라!!

4

중증발달장애인을 죽음으로 내모는 약덕법을 철회하라

5

증증장애인시설을 존치하고 확대하라 지금도 집에서 고통받고 있는가족들 구하라 차립할대상은 자립하고 증증은 시설에서 사랑받고 케어해주는 일은 당연 하고 복지국가 로 가는길이다 탈시설 철회하라

6

증증발달장애인 시설을 업애려면 전국 병원 용양원 을 업애버려라 자폐 발달 정산지제 증증도 환자도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환자다 탈시설을외치는 자들은 우리 증증아이들을 죽이러 하는가 시설에서 잘사는것도인권이고 평등 사랑이다 탈시설화 철회 하라 시설 존치 신규 시설 늘여야 한다

7

전장연 을 해체하고 박경석을구속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