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노인 폄하’ 논란 진화 나선 민주당…노인회, “당사자가 직접 와야”

▷2일 대한노인회 찾아 사과나선 민주당 의원들
▷양이원영, “오해 불러일으키는 표현 써서 죄송하다”

입력 : 2023.08.03 09:00 수정 : 2024.06.11 11:08
‘노인 폄하’ 논란 진화 나선 민주당…노인회, “당사자가 직접 와야” (출처=더불어민주당 정당 홈페이지)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김은경 혁신위원장의 노인 폄하발언과 관련해 대한노인회를 찾아 사과했습니다. 

 

지난 2일 당 전략기획위원장인 한병도 의원과 김 위원장의 발언을 두둔했던 양이원영 의원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대한노인회를 방문해 당의 사과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이는 대한노인회가 이날 오전 성명을 통해 김은경 혁신위원장과 김 위원장의 발언을 옹호한 민주당 양이원영 의원, 이재명 대표의 방문 사과를 요구한 데 따른 것입니다.

 

양이 의원은 오해 불러일으키는 표현을 써서 죄송하다. 모든 사람에게 11표의 민주주의 참정권이 있고 그걸 부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라며 김 위원장도 저도 동의하지 않고, 절대 그런 생각을 갖고 있지 않다며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발언의 당사자인 김 위원장은 춘천에서 열리는 강원도민과의 대화행사 일정을 이유로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김 회장은 당사자가 사과하러 와야 문제가 해결된다. 늦더라도 직접 와서 사과하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주당 내에서도 김 위원장의 사과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 위원장의 발언은 변명할 여지없는 백번 잘못한 발언이라며 입장문 내는 거 정도로 수습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공식 기자회견으로 상처받은 국민께 정중히 사과드려야 마땅하다고 했습니다.

 

이어 혁신위 대변인 입에서 사과할 일은 아니다란 말까지 나왔다. 민심 감수성이 정말 심각한 수준이라며 더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르기 전에 김은경 위원장과 혁신위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국민의힘은 이번 김 위원장의 발언 논란에 대해 당 해체까지 주장하며,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페이스북에 민주당 김은형 혁신위원장은 그 자리가 그리도 탐나는지 똥배짱으로 버틴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사과는 커녕 김은경에 대한 징계를 할 낌새조차 안 보이고 있다라며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개점휴업 중인지 쥐 죽은 듯 고요하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이어 민주당이 인륜을 짓밟는 패륜행각을 서슴지 않는 그 근본 체질은 구제불능이다. 권력을 위해서는 인륜도 깔아뭉개고, 도덕도 없고, 물불 가리지 않는 짝통 좌파’ DNA가 이재명 민주당의 본질이라는 세간의 시각이 틀리지 않았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소주성으로 경제파탄! 탈원전으로 산업파탄! 사드 관련 거짓말로 안보파탄! 4대강사업 조작으로 치수파탄! 학생인권조례로 교육파탄! 이에 더하여, 패륜행각으로 도덕파탄!”이라며 민주당은 이렇게 나라를 파탄내고도 어찌 부끄러움조차 모르는가? 이제 당을 해체하는 것 외에는 다른 답이 없다고 힐난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유보통합을 한다면서 장애전담어린이집을 80개 늘린다는게 앞뒤가 맞는 정책인가요?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을 위한다면 의무교육을 제대로 된 시행을 위해 공립 유치원 특수학급을 증설해야 하는게 올바른 방향이 아닌가요? 현재 특수교육지원센터에는 몇 안되는 유아특수교사들이 근무하고 있는데, 어린이집 장애영유아까지 포함시킨다면 그 업무들은 누가 하나요? 또한 특수교육과 관련된 지원서비스 예산은 유보통합을 진행하면서 다 파악되고 예산에 포함이 되었나요?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너무 허술하고 현장을 제대로 들여다보지 않은 정책입니다. 2026년도까지 어떻게든 유보통합을 시키는 정부의 보여주기식 실적쌓기가 아니라 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질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제대로 정책을 만드세요!

7

절대 반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