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항공업계, 여름 성수기 맞아 中·日 노선 확장 박차

▷대한항공, 부산발 일본노선 운항 재개
▷제주항공, 중국 노선 신규 취항
▷이스타항공, 일본 정기편 운항 일정 확정

입력 : 2023.07.19 13:21
항공업계, 여름 성수기 맞아 中·日 노선 확장 박차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항공업계가 엔데믹 이후 처음 맞는 여름 성수기에 발맞춰 국제선 공급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19일 대한항공은 9월말부터 부산발 일본노선 운항을 재개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운항을 중단한 이후 3년 6개월만입니다.

 

대한항공은 9월 27일부로 부산-후쿠오카 노선을 매일 2회, 부산-나고야 노선을 매일 1회 운항합니다. 각각 173석 규모의 보잉737-900ER 기종이 투입됩니다.

 

부산-후쿠오카 노선의 경우 첫편은 오전 9시 5분 부산을 출발해 10시 5분 후쿠오카에 도착합니다. 복편은 11시 5분 출발해 12시에 도착합니다. 두번째 편은 저녁 6시 5분 출발해 7시 도착하며, 복편은 오후 8시 출발해 9시에 도착하는 스케줄입니다.

 

부산-나고야 노선은 부산에서 오후 1시 출발해 나고야에 오후 2시 25분 도착하고 복편은 오후 3시 25분 출발해 오후 5시 5분 부산에 도착합니다.

 

제주항공은 베이징·홍콩·마카오 노선에 신규 취항 및 재운항을 시작하며 중화권 하늘길 넓히기에 나섭니다. 

 

제주한공은 오늘 25일부터 제주-마카오 노선을 신규 취항합니다. 다음달 2일부터는 제주-베이징 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9월 1일부터 인천-홍콩 노선의 재운항을 시작합니다.

 

제주항공의 제주-마카오 노선은 주 2회(화·토요일) 제주국제공항에서 오후 10시40분 출발해 다음날 새벽 1시5분 마카오국제공항에 도착합니다. 마카오에서는 새벽 2시5분 출발해 제주국제공항에 새벽 6시20분 도착합니다. 

 

또 제주-베이징 노선은 주 2회(수·금요일) 제주국제공항에서 오후 10시40분 출발해 다음날 새벽 1시10분 베이징 서우두국제공항에 도착합니다. 귀국 편은 베이징에서 새벽 2시40분 출발해 제주국제공항에 새벽 6시15분 도착하는 일정입니다.

 

제주항공은 일본, 동남아 노선 확대에 이어 중화권 노선에도 신규 취항 및 재운항을 시작해 중·단거리 국제선 시장점유율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제주항공은 이달 기준 중화권 10개 노선을 운항하며 국적 저비용항공사(LCC) 중 가장 많은 노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스타항공은 오는 9월 20일부터 인천-도쿄(나리타공항), 인천-오사카(간사이공항) 노선의 운항 허가를 받아 정기편 운항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자유민주국가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이라는 집단은 국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행복하게 살 권리를 보장해 주는 일을 하라고 국민들의 피묻은 돈을 매달 따박 따박 받아 누리면서 왜! 어느 이기적인 한 단체의 광란에 합류하여 최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눈에 피눈물을 흘리게 하는것입니까? 모두 알고 있죠! 그들과 정치인들은 말한마디 못하고 똥.오줌도 못가리고 병원진료도 거부받는 천방지축 날뛰는 우리 최중증발달장애인들을 말이 좋지 지원주택이요? 그곳에서 어떻게 살아가라는 겁니까? 지금의 거주시설에서 처럼 즐겁게 모든것을 누리며 살게 할수있습니까? 아무런 대책도 없이 그저 뱉은말 이행하여 자신의 명예와 권력과 이권을 쟁취하려는 것 말고는 최중증발달장애인의 고통과 처참한 삶은 단 1도 알고 싶지 않은 당신들! 천벌을 받을것입니다!

2

대한민국은 거주이전에 자유가 보장되는 나라인데 왜 당사자에 의견은 무시하고 제삼자가 탈시설하라 난리인가요? 이것도 인권을 무시하는 처사가 아닌가요?

3

시설에 있는 장애인은 대부분이 자립불가능한 중증발달장애인입니다 지적능력이 2살정도인 장애인이 어떻게 스스로 판단하고 삶을 영위하라는건지~~ 아무런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없는 활동지원사에게 목숨을 맡기고 고립된 주택에서 방임 학대하도록 하는것인지 늙고 병든 부모들이 오늘도 거리에서 상복을 입고 피눈물을 흘려야만 하는 야만적 현실이 개탄스럽습니다

4

자립지원이라는 이름으로 결국 탈시설로 시설폐쇄를 목적으로 하는 악법입니다 장애의 특성 유형과 싱관없이 모두 자립해야힌다는 장애의 이해를 전혀하지못히는 몰상식한 법안은 누구를 위한 법입니까? 말도 못하는 중증장애인의 생명과 안전은 누가 책임지나요?

5

절대 반대합니다. 인간을 망치는 악법 절대 반대합니다.

6

학생뿐 아니라 모든 인간의 인권은 보장되어야하고 모든 사람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하며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이뤄나가야 하는것이지 특정집단을 위한답시고 법을 계정하는것은 계속해서 분란만 만들뿐입니다 민주당은 계속 이상한 법들좀 만들지 않았음 합니다

7

중증발달장애인에게 시설은 선택이 아니라 생명줄입니다. 시설은 감옥이 아닙니다. 어린아기 수준의 장애인들에게 탈시설이 의미가 있겠습니까? 각자 장애에 맞는 주거권을 나라에서는 보장햬야 합니다. 탈시설로 몰아가는 것은 폭력이며 중증발달장애인의 삶을 벼랑으로 몰고 가는 것입니다. 탈시설 조례안은 폐지 되어야 합니다. 전장연은 이일에 당사자가 아님니다. 각자 장애에 맞는 주거권이 필요합니다.